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PC게임 공략

개인보관용 검용 신화 신기

그룰


특성


심판의 추격

심판의 주먹

영원의 불꽃

온화함

축성의 분노

신성한 반사

신념의 봉화


문양


빛의 섬광

희생의 손길

신앙


주요스킬 신충, 광휘, 여빛, 신반


먹보는 영상이 날아가서 없네요. 


탱커가 아무리 풀뎀감을 해줘도 산성격류는 아픕니다. 그래서 그룰과 마찬가지로 파워 힐업을 위해 자격문양을 뺐습니다. 어차피 사잇페 동안은 신기가 할 수 있는게 많지 않기에 자격문양을 박고 응격을 자주 켜는 것보다 본 페이즈에 필요할때 몰아치는게 더 좋습니다. 


공대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첫 산성격류때 날개를 뽑으면 첫 사잇페가 끝나고 20~30초 정도 후에 쿨이 돌아옵니다.


막공에선 보통 유도택틱을 쓰고, 어느정도 손발이 맞는 고정팟 같은 경우엔 영웅처럼 알아서 산개하는 택틱도 많이 쓰는데 힐러 입장에선 유도택틱이 더 안정적으로 힐업이 됩니다.


딜 자체가 크게 필요한 네임드가 아니라 개인생존이 중요한하기에 잘 피하기만 해도 0.5인분은 먹고 들어갑니다. 이제 국민넴드가 되어버려서 택틱만 잘 따라주면 어려울게 없는 네임드죠.




야수군주 다르마크


특성


빛의 속도

심판의 주먹

영원의 불꽃(성스러운 보호막)

온화함

축성의 분노(신성한 목적)

신성한 반사

신념의 봉화


문양


빛의 섬광

희생의 손길

자비로운 격노


주요스킬 신충, 영불(서약) 또는 성보, 신반, 빛섬, 보손


신화 첫주차에 제일 만만하다고 생각해서 많이들 트라이했던 네임드이지만 사실은 먹보, 한스보다 빡세고 그룰과 비슷한 난이도 입니다.


축분으로 응격시간을 좀 더 끌고가는 방법과 신목으로 마지막 페이즈 직전까지 최대한 마나를 아껴서 넘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신력 세팅에 따라 특성을 찍으시면 됩니다. 보통 영불을 많이 찍고 저도 영불을 찍지만 공대원 대부분이 오버스팩이고 눈 감고도 잡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성보를 상찢 대상자에게 뿌려서 수사 힐량을 잡아먹는 힐딸도 가능합니다.


창은 20초마다 떨어져서 신반 쿨과 딱 맞으니 창대상으로 신반을 잘 뿌려주시면 힐업에 매우 도움이 되고, 특정 구간에 피가 확 빠지는 일이 없고 꾸준히 중간 정도의 데미지가 공대원 개개인에게 들어가기에 응격은 첫 창이 떨어질때부터 쿨마다 써서 최대한 효율을 끌어내는게 좋습니다. (울화통은 어차피 공생기로 넘어가는거라..)


..만 어차피 네임드 10% 전까지는 전체적으로 매우 루즈하기에 느긋하게 힐업해도 공대가 크게 무너지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 용 페이즈가 시작되면서 조금씩 힐이 밀리기 시작한다는 느낌이 들고, 지진발굽때부터 본격적으로 공대피가 출렁이기 시작합니다. 지진발굽때부터는 쫄을 무시하고 넴드에 단일딜을 밀어버리기에 신기는 다른 공대원 힐을 챙겨주는 것보다는 쫄탱을 위주로 봐주는게 좋습니다. 


마지막 페이즈는 거의 타임어택이니 있는거 없는거 다 털어버리시면 됩니다. 외부생존기도 아꼈다가 이때 탱커에게 밀어주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건 창에 꽂히면 매우 부끄럽습니다.




한스가르 프란조크


특성


빛의 속도

심판의 주먹

영원의 불꽃

온화함

축성의 분노

신성한 반사

신념의 봉화


문양


빛의 섬광

희생의 손길

자비로운 격노


주요스킬 신충, 신반, 광휘, 빛섬


무빙이 공략의 90%를 차지하기에 신기에게는 좀 불리한 네임드이긴하지만 힐 자체가 크게 필요한 네임드가 아니라 다른 힐러들도 손빨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대마다 택틱이 제각각인데 어떤 택틱이건 보통 두번째 세번째 똑축기 때 공대가 불안한 상황이 많이 나오니 이때 응격을 써서 최대한 밀어주는게 좋습니다. 


개인 생존만 되면 딱히 어려울게 없는 네임드고 이미 많이들 잡는 네임드기에 딱히 할 말이 없네요.

딜이 빡빡한 네임드도 아니기에 끝까지 살아만 있으면 어느새 잡혀 있습니다.




그라즈


특성


빛의 속도

심판의 주먹

영원의 불꽃

온화함

축성의 분노

빛의 망치

신념의 봉화


문양


빛의 섬광

희생의 손길

자비로운 격노


주요스킬 빛망, 응격, 빛속


영상은 징기입니다; 


카그라즈는 정해진 시간마다 중요 스킬을 쓰기에 빛망과 응격을 어느 타이밍에 뽑느냐가 가장 중요한 네임드입니다. 

빛망은 풀링하자마자 근딜쪽에 던지고 첫 늑대때(1분) 그리고 첫번째 화폭때(2분) 쿨이 딱맞게 돌아오고, 자격문양을 쓴 응격은 첫번째 격류때(30초) 뽑으면 첫 화폭때(2분) 다시 쿨이 돌아옵니다.


주시대상이 되었을때는 이속기를 이것저것 써봤는데 빛속이 제일 낫습니다. 어차피 늑대에 이감이 들어가 있는 상태이기에 처음 드리블 할때는 걸어서 근딜쪽에 붙어주고 주시대상이 풀리면 빛속으로 빠르게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격류는 보통 근딜과 같이 맞아주면 되는데 늑대 페이즈 때는 무적으로 씹어버리는게 공대에 도움이 됩니다.


격류때와 화염폭풍 때를 빼면 사실 힐 할게 별로 없는 네임드이기에 이때 얼마나 힐를 꼽느냐에 따라 힐량이 결정되니까 타이밍 잘 맞춰서 빡힐 하시면 됩니다. 화폭때 광휘 대상자 2명에게 희손을 지원해주는게 좋습니다.




크로모그


특성


빛의 속도

심판의 주먹

영원의 불꽃

온화함

축성의 분노

신성한 반사

신념의 봉화


문양


빛의 섬광

희생의 손길

자비로운 격노


주요스킬 신반, 보축, 무적


크로모그는 영웅에서는 힐러가 꽤나 피곤한 네임드였던걸로 기억합니다만 신화에서는 공대에 가장 데미지를 많이주는 돌 숨결을 공생기로 넘기기에 생각보다 힐이 그렇게 빡세진 않습니다. 


대신 가장 위험할 때가 룬 페이즈인데 이때 응격을 쓰는게 공대에 가장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신기는 보축과 무적으로 한번도 룬에 올라가지 않고 끝낼 수 있기에 딜 분산이 되지 않도록 다 씹어줍시다. 다만 영상처럼 잘못뛰면 본의아니게 올라가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잘 보고 뛰세요.


바위기둥은 시야를 가려버려서 크로모그에게 신반이 안들어가는 경우가 생는데 바위기둥을 대상으로 신반을 쓰면 됩니다. 기둥과 기둥 사이의 거리가 멀 경우 최대한 빠르게 가기 위해 빛속을 찍는게 좋습니다.


광기 페이즈가 되면 탱커가 심각하게 아프니까 희손을 지원해주고 탱커 힐에 좀 더 신경써야합니다.




토가르


특성


빛의 속도

심판의 주먹

영원의 불꽃

온화함

축성의 분노

신성한 반사

신념의 봉화


문양


빛의 섬광

희생의 손길

신앙


주요스킬 신충, 신반, 광휘


토가르는 첫주 다르마크를 제외하고는 가장 트라이를 많이 한 네임드이고 가장 멘탈이 찢어졌던 네임드였습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은 글을 보기보다는 그냥 영상을 보고 달달 외우는게 낫습니다. 그래도 어차피 한 2~30트 정도 박아봐야 적응이 됩니다. 


가장 힐업이 필요한 순간은 무장병때인데 이 텀이 길고 공대피가 정신없이 빠지기 때문에 자격문양을 빼는게 좋습니다. 

첫 무장병때 응격을 뽑고, 두번째 무장병은 다른 힐러들에게 맡기고 세번째 무장병때 다시 날개를 뽑으시면 됩니다.

사실 처음에는 안써도 그만이긴 하지만 이때 안쓰면 세번째 무장병 전까지는 딱히 쓸 일이 없습니다. 세번째 무장병때가 탱커와 공대가 가장 아픈 타이밍이기에 이기에 이때 꼭 응격을 세이브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방화포를 빠져나갈 때는 흑마 차원문이 없다면 빛속을 꼭 켜주시고 가호는 방화포 때마다 켜주시는게 좋습니다. 두번 빠져나가야하는 타이밍에는 그냥 무적을 뽑아버리시는게 공대에 도움이 됩니다. 영상에선 손가락이 미끄러져서 신축을 써버리긴 했는데 원래는 무적을 써서 빠져나가려고 했었습니다. 어차피 이때 이후엔 두번 연속으로 빠져나갈 일도 없고 꼬이지만 않는다면 딱히 죽을 일도 없습니다.


몇 번 오락가락 하다 보면 잡습니다.




여전사


특성


빛의 속도

심판의 주먹

영원의 불꽃

온화함

축성의 분노

신성한 반사

신념의 봉화


문양


빛의 섬광

희생의 손길

신앙


주요스킬 응격, 무적, 헌오, 가호, 명약, 신축


영상에선 멍청하게 클릭미스로 중간에 소르카 배에 올라가버리긴 했는데 신기는 가란배 말고는 올라갈 일이 없습니다. 


여전사는 공대 택틱이 제대로만 돌아가고 실수만 없다면 가란배에 올라가기 전까진 힐을 할게 거의 없습니다. 


이런저런 스킬을 엄청 많이 쓰는데 막상 치명적인 스킬들은 대부분 담당자들이 무효화를 시켜주기 때문에 신기가 할 일은 경련의 그림자 대상에게 칼희손 칼해제 + 가란배에서 힐 이게 끝입니다. 다만 전투시간이 11~12분으로 긴 편이라 중간중간 멍때려서 실수를 많이 하게 되더군요.


가장 중요한게 가란 배조 인데 보통 여기에 신기가 올라갑니다. 생각해보다 힐이 굉장히 빡세기에 자격문양은 빼시는게 좋습니다. 

신기 혼자서는 살리기가 굉장히 힘들어서 시작하기 전에 미리 가란배조 사람들이랑 생존기 순서를 얘기해 놓고 가야합니다. 올라가기전 미리 배조원에게 봉화를 넣어놓고 올라가셔야 위에서 꼬이는 일이 없습니다. 생존기가 순서대로 다 올라올때까지 최대한 버티다가 날개를 뽑고 빡힐을 해주시면 됩니다.

딜에 따라 다르겠지만 헌오-재집 끝나는 시점 쯤 날개를 뽑으면 쫄이 잡힐때 까지 아슬아슬하게 날개가 이어지더군요.


그리고 내려가서 1945를 하시면 끝




보너스로 1945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