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가십거리

아이폰5s 배터리 교체 싸이클 조회



아이폰5s 23개월 사용한 배터리 싸이클 


배터리가 0% 아닌데도 도중에 꺼지고 광탈되는 증상이 나타나면서 


짜증을 느끼고 결국


배터리를 교체했다 


아이폰6s 로 갈아탈것도 생각해봤지만 


1년더 쓰고 아이폰7을 쓰기로 !!




약 700회의 배터리 싸이클 


많이도 했네


사무실에들어오면 항상 배터리 충전을 햇는데도 불구하고 


사용량이 많아서인지 


쭊쭉 돌았다


어찌댓든


64% 로 감소한 배터리를 바꾸기로 마음 먹었는데


배터리 교체 방법


1 . 정식 애플 AS 수리점


비용은 10만원 이내 


굳이 정식AS을 받을필요는 못느꼇다 


1년만 더 버티면 되고 


큰 AS부분도 아녔기 때문에



2. 사설 AS 수리점


비용은 3~5만원 사이


내가 하는것보단 깔끔하게 


스트레스 없이 해준다는 장점


정식 AS센터는 아니라는 단점 


(정식AS를 이후에 못받겠지만 받을일없을것같다)



3. 자가 수리 (배터리 구입)


비용은 1~2만원 사이


제일 가성비가 좋은 수리방법


대신 배터리 구매후 배송기간이 있으며


그게 상관없다면 구매해서 하는것도?






사실 나는 배터리 구매해서 내가 직접 하려고 했다 


사설을 이용한다 하더라도 배터리 2번 교체할 비용이기 때문에 !! 


하지만 


1년만 버티면 되므로 


지금 교체하는게 처음이자 마지막일 교체였고



아까 전글을 쓰는도중에도 배터리가 10%에서 꺼지는 바람에 


확 짜증이 남


배터리 구매하고 오는기간까지 쓸수도 있겠지만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바로 앞 사설 수리점으로 갔다




접수 하고 수리까지 20분도 안걸린듯 싶다


눈감고 있었는데 잠들었는지 기억이 안남



아무튼 교체하고 들어와서


싸이클을 돌려봤다






오 좋다 


뭔가 깔끔해진 기분



1년만 더 버텨줘 아이폰5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