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정보수집/티스토리 꾸미기

블로그 최적화 지수/ 블로그 점수 확인하기

블로그를 관리하시는분들은 블로그 최적화란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작년인가 소개해드린 "블로그레벨" 사이트를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가 몇위 인지 확인해볼수있었는데


이 사이트다 닫힌 이후 블로그 최적화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바로 https://gtmetrix.com  이곳인데요!





홈페이지 이동시 보이는 메인 화면입니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치고 analyze 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제 블로그를 넣어봤습니다.....


1년가량을 방치해뒀다가 이제 다시 시작하면서 과연 어떻게 나올지 두구두구.....



결과 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PageSpeed Score 는 B ( 82% )


야후에서 제공하는 YSlow Score 는 D ( 60% ) 


이네요 ......


야후가 좀 점수가 짜요 


근데 글 100개정도에 관리안하는 네이버 블로그를 넣어봤더니


페이지 스피드 B 야후 B 가 나왔습니다...



네이버가 좀더 높게 나오는듯... 


그게 아니라면 제가 쓰는 포스팅이 너무 엉망이라 .......하ㅏㅎ핳..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해당 검색된 결과를 점수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좀 엉망이네요 


지금 작성하는 포스트만 봐도 이미지 사이즈가 제각각이니 


이런게 다 누적되서 그런가봐요 ㅎ_ㅎ



아무튼 여러분은 최적화된 블로그로 빠르고 쾌적한 블로그를 만들어보세욬ㅋㅋㅋㅋ...


전 지금부터라도 쾌적한블로그 만들기를 해봐야겠네요 ...


블로그야 미안해..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