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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PC게임 공략

클로저스 (하피) 내모습이 보이는가!?"





1.하피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우선 이케릭터도 잡기무적판정이 있습니다.

실제 무적아닌것까지 체크는 했습니다. 문제는 타 스킬은 아니여서 그것과의 연계를좀 연구를하는 도중에

특이하고 재미



있는 점을 몇개발견하게되서 좀 웃기기도 했죠.


정식이 안나왔다고 해도 콤보는 무난하게 넣을수있지만

어느정도의 운전실력가지고있어야 좋습니다.(에어드라이브때문입니다.)




 a.던전

 제이보다는 확실히 좋다고 보여집니다. 몹몰이에서는 전 똑같거나 살짝 제이가 한수위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나머지부분에서는 확실히 하피가 한수위입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보면 하피가 좀더좋지않나 싶습니다.

 
 결전기에서는 뭐... 그냥 하피가 나온것들중에서는 수습까지는 하피가 가장좋다고 생각드네여.




 b.아레나

 수습까지 나온상태에서 예상이라고하기에는 애매한면이 많아서 지금나온 스킬로만 이야기하겠습니다.

 콤보연계며 다 좋습니다.

 제일문제가 되는건 에어드라이브 운전실력과   잡기에 대한 판정거리겠죠.


 공중소닉붐이 딱 제이 황토잡기의 상위호환이고..

 사이클론은 나타의 올가미보다는 1/2~1/3거리지만 근접일시 빠르게 잡기가능하다에 이득이 있지않나싶네여.

 
 수습결전기에 대한 의견은 반반이라서 애매합니다. 첫타를 안맞추면 90%는 피하기가능할것이며 

 맞추고도 바로 착지하지않으면 아마 저스트회피로 피하지않을까싶네여.

 


 c.스킬에 관한 살짝언급

 뎀감슈아기 1개에 슈아만있는기술 2개, 컷가능 중간참여기술 1개,잡기기술1개,준잡기 어그로성 기술1개

 스킬편에서 언급하긴하겠지만... 먼가살짝 아쉬운느낌좀 있긴합니다..






2.스킬



 하피에 대한 스킬을 전부다 알아보면서 가겠습니다.

 실패며 등등 오류몇개잡으면서 갑니다. (발견된건 1개입니다.)



 a.드로우 (1~M)

 드로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M기준 지상은 체력 3.5%,공중사용시 마나 7.5%회복입니다. 조커뽑을시 데미지는 약 2200%까지 뽑습니다.

 조커가 나올가능성은 의외로 높긴합니다. 사출범위도 준수합니다.

 원래 견제기로 사용할려고 했으나.. 잡몹처리며 중간컷시킬때 좀 쓰이기도 하기에 저같은경우 M했습니다.

 
 아레나나올경우 스킬포인트 모자르다고 생각되시면 1개만 가도됩니다.

 특수기같은경우 동일10초주어지기때문에 마나나 체력회복한답시고 이거가지고 놀시간? 별로없습니다. 

 그럴바에 타스킬더 주고가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실제 마그네슘 회복량이 좀 많으므로 그거보다는 확실히 적은수치이기에.. 패스합니다.)




 b.윈드스팅 (10)

 콤보 시작겸 연계기술 

 제이의 음이온펀치와 비슷한 느낌이 물신느껴지는 기술입니다.

 데미지 딜링보다는 콤보기에 무난합니다.

 
 마스터큐브효과는 물리치명타피해량 15%


 
 c.에어 드라이브 (10~M)

 운전필수 에어드라이브, 각성 쉘미의 환영 진사!!!!!!

 데미지주는건 무난하며 1직선 몰이있을경우 쑥쑥 치고나갈수있는 장점은 있습니다.

 대신 운전이좀 필요하다~ 이런거죠.




 우선 드라이브 쓰실떄 위쪽키를 누르면 위로 올라갑니다.

 아래로누르면 그대로 아래로 내려가겠죠.

 방향키는 그대로 사용가능입니다.

 사용하면 이런식이죠? 1직선 앞으로간다는 식으로하면..



<공중사용>



<지상사용>


 얼마나 잘사용하냐에 따라 하피숙련도가 천차만별 차이나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실제 쿨이짧고하기때문에.. 가장 필요한스킬이 아닌가싶네여.

 

 마스터큐브효과는 에어리얼 피해량증가 10%




 d.소닉 붐(M)



 잡기모션이 있는 기술입니다.

 제가 시작하기앞서서 오류가 있다고 말했었죠?

 바로 이스킬때문입니다.

 
 제가알아본바로는 무적판정이야기는 솔찍히 없습니다.

 여러분이 아는 스킬중에서 무적판정 잡기가 있다고 설명있는건 2개뿐 나머지 2개는 설명이 없습니다.

 (설명있는스킬 :스파이럴,꼬리휘젓기     없는스킬:영거리포격,황토잡기)


 연구한 바로는 이스킬은 무적판정이 `있습니다`

 케릭터 잡았을경우 그 다음의 타격들은 all 무적판정으로 적용됩니다. -보스방실험결과-

 
 데미지도 묵직하게 들어가기때문에 M는 극추천입니다.

 
 지상사용은 어떻게보면 던파의 로우킥!과 비슷하게보이고

 공중에서는 황토잡기와 비슷하게보이기도하니 참.. 먼가 웃기기도 하네여.




 마스터큐브효과는 처음스킬시전->쿨타임4초감소

 


 e.결전기 루나틱 타이푼(M)

 까리하게 화려는 합니다.

 다좋은데... 1개애매한게있습니다.

 지상은 상관없지만 공중에서의 문제입니다.


 사진참고하시면 편합니다.

 





 빨간색 선에 있을때는 자신이 통과해서 넘어갑니다. 추가타는 맞출지는 몰라도 그 전 타격들이 안들어갈때가 있습니다.

 초록색이 가장 무난하게 다맞는 거리이니 몹이 이쯤에있으면 그냥 타격가시면됩니다.(파랑과 빨강의 중간라인입니다.)

 파랑색같은경우 1or2타는 안맞을수도 있지만 그후는 다맞습니다. 


 거리만 잘재면 무난하니 참고하시면됩니다.



 마스터큐브효과는 물리방어력관통10%,물리치명타 발생률 15%


 
 f.제피르 콤비네이션   (10~M) 

 크리티카의 `삼연살!!` 이게 떠올릴정도로 빠른 시전기이며 진입기이기도합니다.

 솔찍히 이건 10으로 둬야한다생각했는데 나중에 증가량보고 바꿨습니다. 예... 딜이 장난아닙니다..

 10레벨기준 670%x4번 1500%데미지 추가타부분합계가 이러니.. 올리면 더좋다는거겠죠?



 던전에서는 지상 제파르4타후 바로 윈드스팅조합으로 갑니다.

 그게좀 빠른몹몰이겸 순삭좀 되니깐여.

 물레방아 대시zz 이것만해도 되지만.. 그건 초반대 이야기겠죠..


 
 마스터큐브 효과는 스킬체인3회->물리방어관통률 50%


 


 g.익사이팅 어게인! (10)

 처벌의 상위호완같은 그기술!

 이스킬의 개인적인 장점을 이야기하자면 거의 7초에 1번씩쓰는건 맞습니다만

 스킬텀마다 1번씩 쓸수있습니다.

 몰아서 3번쓰는게 아닌 예를들면..

 1타 어게인->윈드 드라이브->1타 어게인->제파르콤비네이션->1타어게인 이런식으로

 끊어치기가 가능합니다.
 

 3타어게인을 다 치시면 쿨타임은 제시간대로 돌기시작합니다.


 만약 어게인을 중간에 누르고 시전시간이 지날때까지 안누르시면 스킬재사용시간만큼 또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참고하시면됩니다.

 (만약 자신이 2타치고 1타눌러야하는 7초동안 안누르면 끝나는시점부터 또 7초의 쿨타임이 흐릅니다. 참고하세여.)

 
 마스터큐브효과는 이 스킬로 적타격->7초간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 15%






 ※ 보스방에서는 뭐 이걸 1번쳐서 익사이팅+에어리얼버프까지 받고 가는건 뭐라고 안하겠지만

   아레나+잡몹처리할때 이 기술이 무조건 선으로 들어가야하는건 아닙니다.

   버프가 우선적으로 받아야 폭딜이 들어가는건 보스방에서만의 이야기지 

   그외 나머지구간에서는 연계겸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무조건 이걸먼저해야 좋다고하시는분들있는데.. 생각하시고 가는걸 극 추천합니다.
 




 h.사이클론 (10)


 준 잡기 버프형기술입니다.

 1타에 잡기있고 그후 폭풍후타격인데..

 우선 잡기부분은 슈아판정이며 전진할때 잠시 사라지는건 무적판정입니다. 

 그후에 모습을 나타낼때 무적은 아니며 슈아판정이 남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범위는 그래도 넓기때문에 몰이겸 방어력스틸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마스터큐브 효과는 추가타 바람타격시 적에게는 디버프 방어력감소10%,방어력디버프10%를 자신의 방어력으로 추가.



 

 i.이카루스 폴(M)

 거의 잡몹처리용 기술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데미지 처음타는 꽤 아픕니다. 그후 추가타로 홀딩까지 되니 보스전에도 꽤 좋고

 웨이브중 한자리에 2번나오는 웨이브있을때 이거 깔아두면 좋으니 참고하시면됩니다.



 마스터큐브 효과는 회오리안에있는적들에게 10%추가피해




 
 <패시브같은경우 이미 글을 잘 정리해주신 분이 있기에 그거참고하시면됩니다. 언급안할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