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여행이야기

여행가기전준비물 - 환전준비



여행을 가기전 준비해야 할것중


제일 중요한건 !!


여권이죠...





그다음 중요한건


바로 일껍니다


돈이 있으면 뭐든 할 수 있으니깐요!!


하지만 무작정 우리나라돈 들고 나갈수는 없죠 


뭐 공항에서 환전을 할수도 있긴 하지만


환전 수수료를 100% 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환전 우대 수수율 높게 해주는곳은 어디 일까요?


보통은 서울역 환전센터를 많이 추천해주지만


바쁘신분들 귀찮으신분들은 또 거기까지 갈 시간이 없으실껍니다.




그런분들을 위한 방법


바로 


신한은행 스피드뱅크


지금은 앱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Sunny Bank   by shinhan 이네요




앱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외화환전 신청을 해줍니다





신한은행 거래고객이나 미거래 고객이나 


환전 수수료 우대율은 동일합니다


전 신한은행 거래를 하지만


미거래 고객으로 신청했어요



외화 환전 신청에 대한 간단한 내용입니다.



환전통화는 : USD , JPY , EUR, CNY , HKD , THD, AUD , CAD


미국 달러, 유로, 등등 보통 자주 가는 국가 화폐는 다 보유하고 있네요


환전 수령 가능 장소는 


김포 공항과 인천국제공항이라고 나와있지만


근처 신한은행에 방문하셔서 찾아 가실수도 있습니다!



우대율 표 입니다.


USD. JPY, EUR 는 보통 주거래 은행 방문하셔도


 90% 환전 우대를 받으실꺼에요


저는 곧 홍콩을 가는데요


그래서이외 통화에 해당하는 30% + 20% 


50% 환전 우대를 받았습니다.



환전 가능 금액은 


1일 최대 100만원 이하 


최소 USD 300 달러 이상입니다.


환전은 24시간 아무때나 가능하지만


신청하시고 30분내에 입금을 안하면 자동 취소 됩니다.


그리고 1달안에 수령하셔야 하구요 !







개인 식별 정보를 우선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성명과 생년월일 그리고 핸드폰번호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환전 신청하는 본인만 돈을 찾을수 있으니 


본인이 잘 입력해주세요~







약관동의 질문이 나옵니다

 

동의하셔야 진행이 됩니다 ^^



자 이제 


환전 통화와 금액을 신청하시면됩니다.


외화 수령 지점은 


김포공항과 인천국제공항이 있습니다만


신청하시고 근처 은행에서 찾으실수도 있어요





홍콩달러가 미친듯이 올라갔네요 


이날 30분고민했는데


약 5천원정도 더 올라서 손해봤네요 ㅋㅋ


그래서 그냥 신청하고 안보기로...



환전 신청이 완료 된 상태입니다.



수령일과 수령점만 확인하시구요 


공항에서 방황하실꺼같으면


근처 신한은행 방문하셔서 찾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전 회사앞 은행에서 찾았어요


공항에서 찾으면 고액권만 준다길래




환전 신청 조회를 하실수도 있어요


개인정보를 입력하신뒤에 



확인 하시면 


수령일과 수령점 그리고 수령 여부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써니뱅크 이용하셔서 환전 우대를 받으세요 ㅋㅋ..



이게 젤 편한듯싶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