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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PC게임 공략

롤 6.1패치노트 유출본..! 미리보는 패치내용

오늘 가레나 서버에 6.1 패치노트가 유출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가레나 서버 홈페이지에선 삭제가 되었지만 유출본은 레딧에 있어 가져와봅니다.

아직 확정본은 아니기때문에 그냥 참고만 하시고 곧 나오시는 "진짜" 패치노트를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새로운 드래프트 픽

새로운 드래프트 픽 방식이 이번 패치로 전 지역의 서버에 도입될 예정입니다. 일단 1월 13일부터 북미 / 터키 서버에 도입될 것이며, 전 지역으로 확산해 나갈 생각입니다. 

포지션 정하기
로비에서 가고싶은  포지션을 정합니다.
-탑, 정글, 미드, 원딜, 서폿, 아무데나 (Fill)

포지션 확정
매치가 잡히면 자동적으로 각 플레이어에게 포지션을 정해줍니다.

픽 띄우기
자신의 팀원들에게 무슨 챔피언을 하고 싶은지 픽밴 전에 초상화를 띄워 보여줄 수 있습니다.

각 팀의 3,4,5픽이 차례대로 3개의 밴을 합니다.

락인 하세요!
픽과 밴은 둘다 락인을 해야 합니다. 이제 초상화만 띄워놓는다고 픽 / 밴이 되지 않아요! 

(새로운 픽밴 시스템이 도입됨에 따라, 이제 팀 구성 모드는 사라지게 됩니다.)

2016시즌 랭크

이번 패치중으로 시작될 예정입니다. 

챔피언 변화

-바드
이제 바드의 기본 공격 시, 정령은 타겟 반경 150도에 있는 나머지 유닛들에게도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
(버그픽스) 브랜드의 궁이 항상 적 챔피언을 향해 튕기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케이틀린
(버그픽스) 케이틀린이 헤드샷 발동이 된 상대가 사거리 650 미만에 위치해있을때 그것을 향해 걸어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헤드샷 다음의 평타가 평소보다 느리게 나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쏘기 전에 타깃을 바꿀 때 딜레이가 생기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피들스틱
어둠의 바람 (e)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50/70/90/110/130 ⇒ 50/60/70/80/90 로 감소했습니다.

-갱플랭크
패시브 지속시간 : 1.5초 -> 2.5초 로 증가

틱 (ticks) 데미지를 입는 횟수로 보시는게 편할듯 싶네요: 6회 -> 10회 (틱당 입는 데미지량 감소, 전체 데미지는 변화 없음)

계수 : 1.2 추가 공격력 -> 1.0 추가 공격력

-징크스
(버그픽스) 징크스가 억제기를 파괴할 시 패시브스택을 하나 이상으로 얻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Q, 로켓을 마나 없이 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징크스의 패시브로부터 얻는 공속이 생선대가리 (로켓 런쳐)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의도된 공속보다 적게 적용됐습니다.)

이제 Q가 비활성화 되어 있을 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칼리스타 
뽑아 찢기 (e) 마나 소모량 : 40 -> 30
뽑아 찢기로 하나의 유닛을 처치 했을 시 받는 마나량 : 20 -> 0
뽑아 찢기로 둘 이상의 유닛을 처치 했을 시 받는 마나량 : 40 -> 30

-카직스
패시브 기본 공격 속도 애니메이션이 빨라졌습니다. 
공허의 가시 (w) 폭발 반경이 225 -> 275로 증가
도약 (e) 범위가 600 -> 700 으로 증가
도약 진화 범위는 변경 없음.

-르블랑
환영 사슬 (e) 속도가 1600 -> 1750으로 증가. 궁 사슬도 마찬가지입니다.

-미스 포츈
패시브 계수 : 0.6 ~ 1.0 총 공격력 (1-18레벨) ---> 0.5 ~ 1.0 총 공격력 (1-18레벨)
총알은 비를 타고 (e) 데미지가 90/145/200/255/310 ⇒ 80/115/150/185/220 로 감소.

-모데카이저
모데 패시브 쉴드가 감소하는 시간 증가 : 1초 -> 1.5초
슬픔을 거두는 자 (w)는 이제 아군 미니언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MPORARY HARVESTERS Effect 가 모데 혹은 아군이 죽으면 소멸됩니다.
유령의 추가 공격력: 10/20/50 공격력 ⇒ 1.0 모데의 추가 공격력
무덤의 자식들의 데미지가 시전시 50% + 10초동안 50%  ⇒ 시전시 25%+ 10초동안 75% 로 바뀜. (총 데미지량은 변화 없음)

TEMPORARY HARVESTERS Effect 이게 뭔지 몰라서 번역을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리븐
룬검 (패시브) 계수 변화 : 0.2~0.5 총 공격력 (1-18 레벨) -> 0.25~0.5 총 공격력 (1-18레벨)

-럼블
럼블의 히트박스가 감소했습니다. 충돌 범위가 50 -> 35로 감소.
화염 방사기 (q)의 범위가 550 -> 600 으로 증가
Tick (데미지를 입는 횟수)이 0.5 초 -> 0.25초로 감소 (더 많은 횟수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티모
기본 공격력 : 47.54 -> 49.54로 증가
이제 티모는 부쉬속에서 은신상태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티모는 더 이상 부쉬속에서 2배 빠른 속도로 은신하지 않습니다.
유동성 함정 시전 범위가 300/600/900 ⇒ 400/650/900 로 변화

-트런들
더 이상 q가 터렛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얼음 기둥 (e) 마나 소모량이 60 -> 75로 증가
트런들의 얼음 기둥이 필요 이상으로 시야를 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진압 (r) 재사용 시간이 80/70/60 초⇒ 110/90/70 초 로 증가
진압 (r)의 마나 소모량이 75 -> 100으로 증가

-엘리스
(버그수정) 엘리스의 줄 타기(E)가 자신에게 시전 됐을 때 적에게 의도된 것보다 빠르게 하강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뽀삐
망치 강타 (q)가 용감한 돌진 (e) 직후에 쓰였을 경우, 그녀의 타겟을 향해 발동됩니다. (더 쓰기 부드러워진듯)

-쓰레쉬
(버그수정) 수집하지 않은 영혼들이 사라질 때, 사라지지 않고 쓰레시에게 날아가는 애니메이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야스오
야스오의 바람장막 (w)이 타게팅 스킬 (ex . 트페의 w)을 막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우르곳
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e)이 필요 이상의 시야를 제공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하이머딩거
수류탄 (e)이 필요 이상의 시야를 제공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미니언 변화
더 이상 미니언이 중간에 멈추지 않습니다.
이제 미니언들의 추가 데미지량과 데미지 감소량을 볼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미니언들은 정글이나 강가에서 새로운 타깃을 얻지 않습니다. 미니언이 정글이나 강가에 있을 시 벗어나기 전 까지 새로운 타깃을 얻지 않습니다.
주위의 미니언이 공격 당했을 시 도움을 요청합니다 (?)

정글
새로운 정글 아이템 : 룬의 메아리

재료 :
업그레이드 된 정글 아이템 + 증폭의 고서 + 에테르 환영 + 조합비 340 g

총 비용 : 2625 골드
주문력 : 60
이동속도 : 10%
고유지속효과 : 이동 , 혹은 공격시 스택을 얻습니다. 스택이 꽉 찼을 시, 80 + (0.1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4명의 적에게 입힙니다. 대형 몬스터들에겐 2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대형 몬스터를 가격 했을 시, 잃은 마나의 18%를 돌려받습니다. 

강타
더 이상 주문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주문 흡혈이나, 라일라이 지속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음.

정글 업그레이드 템
비용 감소. 1050 골드 -> 1000 골드
정글에서 마나 재생량 : 150 % -> 180 %

협곡의 전령
기본 데미지량 감소 : 105 -> 95

칼날부리 강타 효과
칼날부리 효과가 상대방의 와드가 아닐 시에 발동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상대방의 와드로부터 900내의 범위일 때에 발동 됩니다. (전엔 1200)
이제 상대방의 파란 장신구 와드는 500내의 범위일 때에 발동 됩니다. (전엔 1200)

아이템
와딩 토템 (장신구)
재사용 대기 시간:  180 - 120 초 (1-18 레벨) ⇒ 180- 90 초 (1-18레벨)

파랑 장신구
재사용 대기 시간 : 76 - 60 초 ⇒ 92 - 60 초 로 증가

영약
이제 사망했을 때도 영약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발동 또한 부활했을 때부터 입니다. 즉, 지속 시간은 영향이 없습니다.

오아시스의 눈
마나 재생량 : 150% -> 100%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 0% -> 10%

수호자의 눈
마나 재생량 : 150 % -> 100 %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 0% -> 10%

서리 여왕의 지배
마나 재생량 : 150 % -> 100 %
슬로우가 이제 유령의 여행 소요 시간 (2초~5초) 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제 유령들이 더 무섭게 떠돌아 다닙니다.

태양 불꽃 망토
방어력 : 45 -> 50

구인수의 격노검
이제 원거리 챔피언들은 8번째의 스택이 쌓이는 기본 공격시 패시브를 발동하지 않습니다. (한 대 더 때리세요!)

유령 무희
이동 속도 : 0% -> 5%
상대방이 근처에 있을 때 추가 이동 속도: 12% -> 7%

스태틱의 단검
미니언에게 주는 보너스 데지미량 : 75% -> 120%

루난의 허리케인
이동 속도 : 5% -> 7%
공격 범위 : 히트박스의 중심부 -> 가장자리 (edge)

고속 연사포
이동 속도 : 8% -> 7%

도미닉 경의 인사
추가 방어구 관통력 : 40% -> 45%

필멸자의 운명
추가 방어구 관통력 : 40% -> 45%

티아맷
조합비 : 225 골드 -> 175 골드로 감소
총 비용 : 1250 골드 -> 1200 골드

굶주린 히드라
조합 비 : 1100 골드 -> 1050 골드
총 비용 : 3600 골드 -> 3500 골드

거드라
조합 비 : 750 골드 -> 700 골드
총 비용 : 3600 골드 -> 3500 골드

죽음의 무도
조합 비 : 525 골드 -> 625 골드
공격 력 : 65 -> 75
이제 가한 물리피해의 15%를 회복합니다. (전엔 12%)
이제 입은 피해의 15%를 받습니다. (전엔 12%)
온힛 효과 (아트록스의 w, 몰왕검, 히드라)로 회복이 안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마스터리
-전쟁광의 환희 
치명타 발동 시 준 데미지의 15% 회복 -> 5~25% 회복 (1-18레벨)
공격 속도 : 20% -> 30%

-전투의 열광
물리 피해 : 1-8 (1-18레벨) -> 1-14 (1-18레벨)
최대 스택 10 -> 8

-죽음불꽃 손길
AD : 0.5 추가 공격력 -> 0.6 추가 공격력으로 증가
AP : 0.2 주문력 -> 0.25 주문력으로 증가

-폭풍전사의 포효
이제 2.5초 (전엔 2초) 내에 상대방 최대 체력의 30%의 데미지를 입힐 시, 40%의 이동속도 (전엔 35%) 를 얻고 슬로우 저항 75%를 얻음.

-정밀함
방관 : 5-> 3으로 감소
레벨당 방관 : 0.5 -> 0.3 감소

-영겁의 힘
공성 미니언 혹은 대형 몬스터가 주위에서 사망 시 100의 체력 회복  ->최대 체력의 6% 회복

-강인함
이제 disarm의 지속 시간을 줄입니다.
disarm이란 : 플레이어의 기본 공격 (평타)를 발동하지 못하는 상황
ex . 룰루의 폴리모프, 아무무의 궁극기

스킨
도전자 니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