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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PC게임 공략

오버워치 아시아 비공개 베타 시작




이번 아시아 지역 베타 테스트는 지난 주 10일 시작된 북미 지역 베타 테스트와 같은 2차 CBT 버전으로, 신규 모드 및 신규 전장이 추가되었으며 영웅별 스킨과 음성, 페인트 등 꾸미기 요소가 포함되었다. 또한, 인터페이스의 한국어화 및 성우 더빙까지 완료되어 있어, 테스터들은 보다 쉽게 오버워치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오버워치의 베타 사양은 다음과 같다.

[최소사양]
운영체제 : 윈도우 비스타® / 윈도우® 7 / 윈도우® 8 / 윈도우® 10 64-bit (최신 서비스팩)
CPU : Intel® Core™ i3 또는 AMD Phenom™ X3 8650
그래픽카드 : NVIDIA® GeForce® GTX 460, ATI Radeon™ HD 4850, 또는 Intel® HD Graphics 4400
메모리 : 4 GB RAM
하드디스크 : 5 GB 이상의 하드 드라이브 여유 공간

[권장사양]

운영체제 : 윈도우 비스타® / 윈도우® 7 / 윈도우® 8 / 윈도우® 10 64-bit (최신 서비스팩)
CPU : Intel® Core™ i5 또는 AMD Phenom™ II X3 또는 그 이상
그래픽카드 : NVIDIA® GeForce® GTX 660 또는 AMD Radeon™ HD 7950 또는 그 이상
메모리 : 6 GB RAM
하드디스크 : 5 GB 이상의 하드 드라이브 여유 공간

베타 시작에 맞추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베타 소식과 각종 피드백을 받는 토론장(링크)이 추가되었으며, 2차 CBT의 최신 패치 내역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베타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최신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의견을 공유하시려면 베타 토론장에 글을 남겨주세요.

패치 내용:

새로운 게임 모드: 거점 유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게임 모드인 거점 유지 전장이 추가되었습니다. 거점 유지 전장에서 두 팀은 거점 하나를 두고 최대 3라운드까지 격돌합니다. 한 팀이 거점을 점령하고 유지하면 천천히 팀의 거점 수치가 증가하고, 먼저 100%를 달성하는 팀이 해당 라운드를 승리하게 됩니다. 각 라운드의 거점은 전장의 다양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3라운드 중 2라운드를 먼저 가져가는 팀이 최종적으로 승리합니다. 

현재 테스트가 가능한 거점 유지 전장은 리장 타워와 네팔, 총 두 곳 입니다.

새로운 거점 유지 전장: 리장 타워
리장 타워는 중국 첨단 도시의 심장부에 위치해 있으며, 각종 상점, 정원, 식당과 더불어 대륙의 다양한 요리를 24시간 맛볼 수 있는 야시장까지 갖춘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 타워는 현재 우주 탐사에 한창인 유서 깊은 중국의 선도 기업, 루쳉 인터스텔라가 위치한 곳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거점 유지 전장: 네팔
수년 전, 한 옴닉 무리가 영적인 깨달음을 경험했습니다. 그들은 프로그래밍된 삶을 버리고 네팔 히말라야 산 속으로 들어가 사원을 세웠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자신과 비슷한 생각을 가진 옴닉들과 함께 명상하며 자신들의 존재를 탐구했습니다. 지도자 테카르타 몬다타의 가르침 아래 이들은 고대 사원의 폐허를 점령하고 샴발리의 고향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그곳에서 옴닉과 인간 둘 다 더 큰 진실을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을 품고 수련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게임 모드: 인공지능 상대
사람과의 전투가 부담스러우시다고요? 걱정 마세요! 이제 플레이어들은 팀을 맺고 인공지능 영웅들과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상대 모드를 시작하려면, 주 메뉴에서 플레이를 선택한 다음 인공지능 상대 모드를 선택하세요. 파티로 또는 혼자서 시작할 수 있고, 최대 6대 6 전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플레이어 진척도 시스템 
저희는 여러분이 오버워치를 즐겁게 플레이하면서도 합당한 보상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주고 싶습니다. 또한 저희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게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도 알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희는 여러분께서 쏟은 시간과 정성에 보답하기 위해, 게임에 새로운 진척도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오버워치의 진척도 시스템은 플레이어의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캐릭터 외관을 꾸미는 각종 수집품이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빠른 대전과 인공지능 상대 대전을 통해 경험치(XP)를 얻게 됩니다. 충분한 경험치를 얻으면 레벨이 상승하고, 새로운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전리품 상자를 받습니다. 

전리품 상자에는 영웅들의 외관을 바꾸는 동시에 여러분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스킨, 애니메이션, 감정 표현, 캐릭터 대사, 스프레이등 다양한 영웅용 수집품들이 무작위로 들어 있습니다. 전리품 상자를 통해 획득하는 방법 외에도, 새로운 게임용 화폐인 크레딧을 소모하여 수집품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수집품들은 영웅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웅 갤러리에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영웅을 꾸미거나, 획득한 수집품을 확인하고, 크레딧을 소모하여 새로운 수집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진척도 시스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일반:

비공개 게임
◇ 비공개 게임이 사용자 지정 게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친구 이름을 오른쪽 클릭하면 친구가 생성한 사용자 지정 게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는 다음 규칙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전장 설정:
ㄴ 전장 (무작위, 순서대로, 하나만)
ㄴ 대기실로 돌아가기 (안 함, 공격 수비 모두 끝나면, 공격 수비 중 하나가 끝나면)
ㄴ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전장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영웅 설정:
ㄴ 영웅 선택 제한 (없음, 팀당 1명, 팀당 2명, 게임당 1명, 게임당 2명)
ㄴ 역할 선택 제한 (없음, 팀당 역할 2개)
ㄴ 영웅 변경 허용 (켜기, 끄기)
ㄴ 임의의 영웅으로 부활 (켜기, 끄기)
ㄴ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선택 가능한 영웅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플레이 설정:
ㄴ 사용자 지정 게임을 연습 전투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ㄴ 다음 수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생명력, 공격력, 치유량, 궁극기 충전량, 부활 대기 시간,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ㄴ 다음 설정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스킨, 생명력 막대, 처치 영상, 실시간 처치 정보, 헤드샷만 유효
- 팀 설정:
ㄴ 팀 밸런스 조정 (자동, 끄기)
ㄴ 밸런스 조정 시점 (공격 수비 모두 끝나면, 공격 수비 중 하나가 끝나면)
- 사용자 지정 게임 인공지능 설정이 개선되었습니다:
ㄴ 선택한 인공지능 영웅을 아군 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ㄴ 선택한 인공지능 영웅을 적군 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ㄴ 인공지능 영웅의 실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ㄴ 모든 게임 모드에서 인공지능 영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타
◇ 현재 개발 중인 새 훈련 모드로 훈련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현재 개발 중인 새 프로필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AMD 크로스파이어와 NVIDIA SLI 지원 기능의 초기 버전이 추가되었습니다.
◇ 창 생성 처리, 그리고 전체 화면 모드와 창 모드 사이를 전환할 때의 처리가 개선되었습니다.
◇ 제프 카플란의 수염 기르기 프로젝트가 초기화되었습니다.



영웅 밸런스 변경:

일반
◇ 모든 치유 효과가 보호막에도 적용됩니다.
◇ 빠른 근접 공격 중에는 무기 발사 대기 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 재장전하면 탄환이 재장전 애니메이션이 끝났을 때 장전되지 않고, 도중에 장전됩니다.
◇ 전투 중 시각 효과 몇몇이 변경되었습니다:
ㄴ 적 팀이 쓰는 기술의 색이 더 명확해졌습니다.
ㄴ 다양한 무기의 총구 섬광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 중 소리 몇몇이 변경되었습니다:
ㄴ 이제 간접적인 치유 효과를 받을 때(루시우의 분위기 전환! 기술이나 화물을 통한 치유) 소리가 더 명확하게 들립니다.
ㄴ 무적 상태인 플레이어를 공격할 때 소리가 더 잘 구분됩니다.
ㄴ 먼 곳의 폭발음이 더 명확하게 들립니다.

궁극기 충전 (모든 영웅)
◇ 이제 피해를 받아도 궁극기가 충전되지 않습니다.
◇ 모든 영웅의 궁극기는 시간이 지나면 천천히 충전됩니다.
◇ 다수의 궁극기 비용이 이 변경 사항에 맞춰 조정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피해를 받으면 궁극기가 충전되는 시스템은 다양한 밸런스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예를 들어 치유 받고 있는 영웅을 공격하면, 그 영웅과 치유 영웅 둘 다의 궁극기 충전을 도와주는 셈이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피해를 받았을 때 궁극기가 충전되는 시스템을 제거하는 대신, 모든 영웅들의 궁극기가 서서히 자동으로 충전되도록 변경했습니다.

바스티온
◇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생명력 200, 방어력 100이 되었습니다.
◇ 설정: 수색
- 최소 산탄 범위가 제거되었습니다.
- 최대 산탄 범위가 10% 증가했습니다.
- 발사를 멈췄을 때 산탄 범위가 원래 상태로 더 빠르게 회복됩니다.
◇ 설정: 경계
- 수색 모드에서 경계 모드로 전환할 때 걸리는 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조준 제한이 사라져 360도 회전할 수 있습니다.
- 산탄 범위가 20% 감소했습니다.
- 무기 재장전 시간이 2.5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탄환 공격력이 33% 감소했습니다.
- 경계 모드일 때 바스티온의 생존력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ㄴ 방어력 300을 얻습니다.
ㄴ 전방 방벽이 제거되었습니다.
ㄴ 경계 모드 상태에서는 바스티온의 핵이 등쪽에 노출됩니다. 핵이 성공적으로 공격당하면 3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 자가 수리:
- 이제 고정 수치를 치유하지 않고 초당 전체 생명력의 25%를 치유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저희는 바스티온이 전투의 흐름을 바꾸는 방식에는 만족스러웠으나, 초급자들에게는 너무 강력하다는 느낌을 주고, 숙련자에게는 너무 약하다는 느낌을 준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번 변화의 목표는 바스티온이 숙련도에 관계 없이 독자적으로 생존할 수 있게 하고, 플레이 방식과 팀의 지원을 받는 방식을 더 유연하게 하는 것입니다.

D.Va
◇ D.Va의 로봇이 피해를 받아 파괴되면, D.Va가 탈출한 후 몇 초 뒤가 아니라 그 즉시 로봇이 사라집니다.
◇ 방어 매트릭스
- 크기가 약 50% 감소했습니다.
- 형태가 원뿔형이라기보다 원통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전에는 여러 플레이어가 D.Va를 플레이할 경우, 특히 좁은 점령 지점이나 화물 근처에 빽빽하게 모여 있을 때 문제가 될 수 있었습니다. 방어 매트릭스의 크기가 너무 크고, 로봇이 시야를 막는 역할을 해서 D.Va를 처치하기가 너무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D.Va의 전반적인 방어 면적을 줄이고, 플레이어들에게 D.Va를 상대할 더 다양한 길을 열어 주고자 이런 변경을 했습니다. 

한조
◇ 갈래 화살
- 이제 화살이 일정한 패턴으로 퍼집니다.
◇ 음파 화살
- 이제 적 영웅이나 방벽에 달라붙어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용의 일격
- 이제 용의 일격 시전 중에 몸을 돌릴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한조의 몇몇 기술들이 조금 더 직관적으로 작동하도록 이런 개선을 했습니다. 

메르시
◇ 수호천사
- 이제 죽은 아군의 영혼을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 부활
- 궁극기 충전 비용이 25% 감소했습니다.
- 시전 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사거리가 40미터에서 1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시전 중에 조준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메르시는 매우 강력한 궁극기를 지닌 매우 강력한 지원 영웅이기에, 많은 이가 메르시를 반드시 팀에 있어야 하는 영웅으로 간주했습니다. 저희는 어떤 영웅이나 궁극기도 "자동 선택"처럼 느껴지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번 변경을 통해 메르시의 적들이 부활에 대응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부활이 여전히 게임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강력한 기술로 느껴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파라
◇ 점프 추진기
- 이제 걸을 수 없는 곳을 미끄러지고 있을 때에는 연료가 차지 않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플레이어들은 이 방법을 통해 몇몇 장소에서 파라가 영원히 떨어지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일종의 기술로 보아 그냥 두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이 능력이 전장 밸런스에 나쁜 영향을 준다는 것을 깨달았기에 없애기로 했습니다.

라인하르트
◇ 대지분쇄
- 공격력이 50% 감소했습니다.
- 원뿔 너비가 40% 감소했습니다.
- 라인하르트가 대지분쇄를 시전하는 동안 몸을 돌릴 수 있습니다.
- 이제 라인하르트를 자리야의 중력자탄에 면역으로 만듭니다.
ㄴ만약 라인하르트가 중력자탄에 갇힌 동안 대지분쇄를 쓰면 공중에서 대지분쇄가 시전되는 것이 아니라, 땅 위에 바로 착지하며 그 지점에서 대지분쇄가 발동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상적으로는 플레이어들이 대지분쇄를 팀 공격의 포문을 여는 쪽으로 사용하길 바랐습니다. 그러나 이 기술의 공격력이 너무 센 나머지 플레이어들이 공격 개시뿐 아니라 마무리 공격으로도 사용할 수 있었고, 별 도움 없이도 여러 명의 적을 처치하곤 했습니다. 이번 변경은 대지분쇄를 다른 영웅들의 궁극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만들면서, 라인하르트가 여전히 팀의 공격을 선도하는 영웅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로드호그
◇ 갈고리 사슬
- 갈고리에 낚인 후 기절하는 시간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로드호그가 대상을 낚는 데 성공하면, 대상이 기절에서 깨어나기 전에 공격할 기회를 가지게 하는 것이 저희의 의도입니다. 그러나 몇몇 상황에서, 특히 지연 시간이 높을 때 이 의도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기절 시간을 약간 증가시킴으로써 이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솔저: 76
◇ 펄스 소총
- 새로운 조준선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거리 공격력 저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산탄 범위가 이제 지연 시간 없이 즉시 원래대로 돌아오기 시작합니다.
- 산탄 범위가 커지는 속도에 변화가 생겨, 처음엔 겨냥이 정확하지만 갈수록 급격하게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솔저: 76로 무기를 발사할 때 더 역동적인 느낌을 주면서, 숙련자들이 장거리 대상에게 짧은 시간 동안 집중 발사를 할 때 좀더 정확하게 맞추도록 이런 변경을 했습니다. 하지만 솔저: 76가 저격수로 너무 강력해지지 않도록, 장거리 공격력 저하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시메트라
◇ 포탑이 방벽에 주는 피해로는 궁극기가 충전되지 않습니다.
◇ 순간이동기
- 궁극기 충전 비용이 40% 감소했습니다.
- 순간이동기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에는 궁극기 충전을 얻지 못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 변경에는 두 개의 목적이 있습니다. 첫째로, 시메트라가 조금 더 쉽게 첫 번째 순간이동기를 만들게 하고 싶었습니다. 둘째로, 적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를 제거하자마자 곧바로 다른 순간이동기가 세워져 좌절하게 되는 상황을 없애고 싶었습니다. 

토르비욘
◇ 포탑이 방벽에 주는 피해로는 궁극기가 충전되지 않습니다.
◇ 고철
- 보유할 수 있는 최대 고철이 100에서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 한 번 주울 때마다 얻는 고철이 30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고철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고철에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대못 발사기
- 기본 발사
ㄴ 공격력이 25% 증가했습니다.
ㄴ 발사 속도가 20% 감소했습니다.
- 보조 발사
ㄴ 공격력이 50% 증가했습니다.
ㄴ 최소 사거리에서의 공격력 저하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ㄴ 발사 속도가 33% 감소했습니다.
ㄴ 이제 조준이 필요한 힛스캔을 사용하지 않고,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 포탑 조립
- 포탑 업그레이드에 고철이 소모되지 않고, 업그레이드를 더 빨리 할 수 있습니다.
ㄴ 1레벨
공격력이 15% 증가했습니다.
생명력이 250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ㄴ 2레벨
공격력이 15% 증가했습니다.
생명력이 425에서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대장간 망치로 포탑을 3레벨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아래의 초고열 용광로 변경 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ㄴ 3레벨
포 공격력이 15% 증가했습니다.
포 발사 속도가 25% 증가했습니다.
로켓 런처 공격력이 50% 감소했지만, 이제 한번에 4발을 연사합니다.
로켓 런처 발사 속도가 33% 감소했습니다.
로켓 런처 폭발 반경이 40% 감소했습니다.
로켓에서 밀쳐내기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생명력이 600에서 8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구 팩
-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 부여하는 방어력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적에게는 팩이 보이지 않습니다.
◇ 초고열 용광로
- 이제 고철을 채워주지 않습니다.
- 이제 기술에 소모되는 고철을 0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 이제 이동하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초고열 용광로가 지속되는 동안 2레벨 포탑이 자동으로 3레벨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초고열 용광로가 끝나면 다시 2레벨로 돌아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바스티온과 비슷하게, 토르비욘은 초급자에게는 너무 강력하다는 느낌을 주고 숙련자에게는 너무 약하다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특히 초급자들은 토르비욘의 3레벨 포탑을 상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반면 숙련자들은 토르비욘이 3레벨 포탑을 세우는 것을 손쉽게 막아내거나 또는 자리를 너무 잘 잡아 토르비욘이 무력하단 느낌을 갖게 했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저희는 대못 발사기를 강화하고, 1레벨 및 2레벨 포탑의 공격력을 강화하되 생명력을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3레벨 포탑은 궁극기인 초고열 용광로와 연계했습니다(따라서 제한 시간도 생겼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일반:
◇ 메인 메뉴, 친구 관리 메뉴, 설정 메뉴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게임 설정
◇ 게임플레이
- "처치 영상 항상 건너뛰기"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실시간 처치 정보 표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운드
- 음악, 효과음, 음성 대화에 음량 조절 막대가 추가되었습니다.


인게임 UI
◇ 점수판
- 모든 영웅의 점수판 통계에 재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소셜 기능
◇ 칭찬
- 여러 영웅에게 새로운 칭찬거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이 끝나고 하는 투표 때, 칭찬거리가 영웅별로 하나만 표시됩니다.
◇ 음성 대화
- 이제 플레이어가 다른 채널에서 말하고 있을 때에는 화면에 알림이 뜹니다.



버그 수정:

일반
◇ 콘트롤러로 정상적으로 메뉴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전장
◇ 모든 전장(특히 눔바니)에서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습니다.
◇ 모든 전장에서 플레이어 충돌 메커니즘이 개선되었습니다.

영웅
◇ 한조가 활을 시위에 걸고 있을 때 마우스 1번 버튼을 계속 누른다면, 방해 동작이 이루어져도 한조가 다시 활을 당깁니다.
◇ 정크랫의 죽이는 타이어가 경사면을 뚫고 떨어지지 않습니다.
◇ 라인하르트의 화염 강타 피해가 적 플레이어에게 헤드샷을 입힌 것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