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PC게임 공략

탑 케일장인의 케일 필승 공략




탑 케일장인의 케일 필승 공략

 





최근 케일의 패치가 있었음에도 케일은 여전히 높은 승률을 뽑아내고 있는 숨겨진 OP 챔이라 할 수 있다.


더구나 탑 미드 정글 서폿 어느 라인을 가도 1인분 이상을 할 수 있는 유틸성에 지속딜까지 보유한 챔프


 

최근 1주일 다이아 랭크게임 구간의 케일 승률 




<룬>


1. 이 룬은 제가 탑,미드를 할때 드는 룬입니다.

모든챔프 상대로 고정으로 듭니다. 이게 제일 좋은것같아요

※ 쿨감을 드는 이유가 케일은 쿨감 37.5 %가 되면, e가 무한이므로, 내셔20% + 쿨감룬 + 영약 이면. e가 무한입니다 쉽죠?






2. 이 룬은 제가 케일 서폿을 갈때 쓰는 룬인데요. 2레벨 싸움에서 최대한 이득을 가져오려고 듬니다.





특성 >

 

특성은, 탑,미드,서폿 거의다 이걸 드는데요.

물논 특성에 정답은 없고, 자기 플레이에 맞게 특성을 찍어주면 됩니다.




특성을 설명 하자면, 전 손잭스+눈리신이라, cs를 잘먹지 못해서, 도살자를 찍엇고,

보통 게임 끝나는 템은, 마관신 내셔 리치베인 데켑 뜨면 잘뜬건데.

전 초반 견재+cs수급을 위해, 주문력5%대신, ad쪽 특성을줫어요.

그리고 방어 7보단 유틸7이 훨씬 효율이 높다고 판단해 유틸을 줫습니다.

 

탑에서는 블루를 못먹지 때문에, 마나회복에3을 줫고, 쉬바나 같은 카이팅을 위해, 이속을 줫슴니다.

 

 

< 라인전 >

 

※ 탑을 기준으로, 요즘 많이 나오는 레넥 쉬바나 문도 챔프 상대법으로 하겟습니다.

 

전 탑 시작하자마자 라인을 쭉쭉미는데요. 상대챔프 마다 다르지만, 위 3가지 챔프상대론 전 라인은 밀어야

이득이라 생각하는 주의라 첫번째 웨이브, 2번째 웨이브를 쭉쭉 밀어주고 3거리에 와딩을 하며, 상대 정글 갱을 방지하고요.

2웨이브 까지 쭉쭉밀면, 3번째 웨이브에 라인이 초기화 되는데,

이때 상대 정글과 우리 정글 위치를 보고 라인을 약간 당길지 결정합니다.

이후엔, 상대를 압도할수있을 각이면 라인을 쭉쭉밀면서, 솔킬을 노려줄때도있고, 정글을 콜해서 다이브 해서, 킬을 땁니다.

 

탑에서 가장 중요한건 갱을 당하지 않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탑메타 탱메타에서는 케일로 솔킬을 마음만 먹으면

안따일수 있으니, 갱을 조심합시다. 저는 씨맥충이라 와드를 잘 사지않는데,

그래도 라인이 후지거나, 상대 정글이 올곳이 탑밖에 없다면, 와드를 꼭 사는편입니다.

탑라인전은 이쯤하고, 저는 상대를 압도할 각이 아니면 그냥 용시간때 내려가주고, 22~25분에,

내셔 리치배인을 띄울려고 노력합니다. 내셔 리치배인이 뜬 케일의 폭딜은 브루져건 뭐건 다 녹일만큼 강력합니다.



<챔프별 상대법>

 

레넥톤 : 레넥톤은 약간 어려운 편입니다. 1레벨때 두들겨 패주시다가 2레벨땐 약간 사려줍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레넥톤 2레벨은 정말 무시못할정도로 쎄다고 생각하기때문에. 2~3렙은 사리며 cs파밍을 해주시고,

4레벨 부터 싸움을 합니다. 내셔가 뜨면 apdo할수있습니다. 물논 그땐 라인전이 거의 끝난 상태이겟지만..

 

문도 : 개패듯 때려주시면됩니다. 은근 6렙전이나 6렙후 솔킬타이밍이 많이나옵니다.

하지만 문도가 1코어템을 뽑고, 미1친놈마냥 궁을 쓰고 달려들때가 있는데 이때 상당히 위험합니다.. 그것만 조심하면 됨니다.

 

쉬바나 : 제가 탑케일을 하는 이유입니다. 저는 쉬바나를 카운터 치기 위해 탑케일을 합니다.

123456 … 모든 레벨때 싸워도 이깁니다. 물논 맞딜을 하는게 아니라, 쉬바나 e를 피해주고 e가 쿨일때나, 쉬바나가 들어올때

q를 쓰고 쭉 뒤로 빠지면 쉬바나도w가 끝나서 느려졋을때 개패듯 e로 때리시면됩니다. 

카이팅! 카이팅만 하면되요 쉬바나는ㄹㅇ;

 

※ 서폿

 

저는 서폿케일도 많이 하는데요.

룬과 특성은 위를 참고해주시고, 첫템은 도란링 2포션을 삽니다. 이러면 1레벨 2레벨. 개쎄서..딜교하면 앵간하면 이기더라고요..

그리고 귀환하여, 주문도둑검을 사는데요. 주문도둑검3티어가 엄청 구지다고 프로들도 말하는데.

저는 케일 서폿할때는 꼭 가는템입니다. 뭐 견제할때 돈을 뜯는것도 좋겟지만,

제가 케일 서폿을 하는 이유가 스레쉬 애니도 이겨버리는 2:2 맞다이 능력도 있겟지만, 한타때 원딜을 지키기가 좋아서 하거든요.

 

앞서말한 쉬바나, 문도 레넥톤 같은 탱브루져를 상대로 슬로우를 걸어주고 우리 원딜에게w를 걸어주면 이속차이가 나잖아요?

이때q 슬로우가 끝나면 다시 주문도둑검3티어 슬로우를 걸어주시고,끝날때쯤 q쿨이 돌아와서 다시 q를 걸어주시면

우리 원딜을 참 쉽게 지켜줄수있습니다. 무적은 덤이겟죠.ㅎ

 

< 스킬트리 >

저는 q선마 선호합니다. 레벨업 시킬때마다 증가하는 데미지가, 짱쎄짐니다. 깡댐 OP.

E-Q-W-Q-Q-R 인가 뭐 이런식으로 3레벨엔 제가 체력이 좀 없다 싶으면W를찍고, 체력이 많다면, Q를2렙줍니다.

 

Q선마 이후 E선마 궁은 찍을수있을때마다 찍고, W를 나중에 몰아 찍습니다. 이건 거의 기본이겟죠. 그냥. Q선마 짱짱맨.

 

< 아이템트리 >

선템 : 도란링 2포션 / 천갑옷 4 / 1포션 (이후 팔목보호대 후, 아래와동일)

기본적인 템트리는, 내셔 -> 리치배인 -> 마관신 -> 데켑 -> 공허or존야 -> 2개중 남은것

을 갑니다. 똥신은 중간중간에 알아서..사주세요..


신발에 대한 글이 있던데, 저는 공속룬 + 특성 + 내셔로 공속은 충분하다고 생각하기때문에

특성에 주지않은 마관신으로 부족한 마관을 보충합니다.


※ 탑

 

선템은 도란링 2포션을 사고, 귀환했을때 820원 이상이면 악마의마법서, 400원있다면, 도란링을 1개 더 갑니다.

1250원이 있더라고 하더라도, 저는 쐐기검보다 악마의 마법서를 사서 라인전을 하는게 라인전에 더 도움이 되더라고요.

어처피 E평타를 2~3대 이상 맞아주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봄니다. 도망가거나,, 날 죽이러 들이 대거나,

 

※ 서폿

 

서폿의 첫템도 도란링2포션 -> 첫귀환에 주문도둑검 -> 도란링1개 추가 -> 주문도둑검3티어까지 완성후->시야석->이후 공템.

 

이렇게 갑니다.

 

< 한 타 >

케일의 한타는 플레시 r로 들어가서 딜러를 죽이거나, 우리 딜러를 지키는 식일텐데요.

저는 요즘 솔랭 메타를 1탱+3딜러+1서폿 이라고 생각하고있는데,

요즘 카직스 같은 정글이 유행하고, 많이해서 3딜러를 많이하더라고요.

근데 저런 상대조합을 상대론 케일이 정말 꿀입니다.

1탱을 우리 원딜 옆에서 같이 죽이고, 우리 딜러를 무적으로 지켜주고, 상대 뒷라인을 죽이러 갑니다.

 

무적의 타이밍은 개피인 우리팀을 살리거나, 상대 딜을 무시하게 하는 궁이 잇을텐데. 그때 그때 다르지만,

저는 2번째, 상황을 참 좋아합니다. 리븐같은 애들이 우리 딜러나 저를 물러 들어오는 순간 궁을 쓰면 리븐이 걍 개쳐맞으면서..

플래시를 쓰거나, 플래시가 업으면 디지겟죠.

 

서폿의 한타는, 위에 충분히 설명 되잇다고 봅니다.

 

저는 케일 사정거리가 생각보다 짧기때문에, 들어가서 딜러를 죽이는것보다. 지키는 쪽이 500배 개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