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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PC게임 공략

4.5 룬패치 룬 효율 총정리 비교표

1. 인장(노란색)

상급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방어력 +1.41 ⇒ 방어력 +1.00
인장 9개당: 방어력 +12.69 ⇒ 방어력 +9.00
29% 너프

 

상급 성장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방어력 +2.7 ⇒ 18레벨 방어력 +3.0
인장 9개당: 18레벨 방어력 +24.3 ⇒ 18레벨 방어력 +27.00
11% 버프

 

상급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5.35 ⇒ 체력 +8.00
인장 9개당: 체력 +48.15 ⇒ 체력 +72
49.5% 버프

 

상급 성장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체력 +19.44 ⇒ 18레벨 체력 +24.00
인장 9개당: 18레벨 체력 +174.96 ⇒ 18레벨 체력 +216.00
23.5% 버프

 

상급 체력 재생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회복/5초 +0.43 ⇒ 체력 회복/5초 +0.56
인장 9개당: 체력 회복/5초 +3.87 ⇒ 체력 회복/5초 +5
30.2% 버프

 

버프순 정렬 : 고정체력 > 고정체젠 > 성장체력 > 성장방어 > 고정방어
고정방어 사용 빈도가 급격히 낮아질 듯합니다.

고정방어를 쓰던 유저들이 고정체력으로 대다수 대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문양(파란색)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1%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67%
문양 9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9.99%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
50.5% 버프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2.7 ⇒ 18레벨 마법 저항력 +3.00
문양 9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24.3 ⇒ 18레벨 마법 저항력 +27.00
11.1% 버프

 

상급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마나 회복/5초 +0.31 ⇒ 마나 회복/5초 +0.33
문양 9개당: 마나 회복/5초 +2.79 ⇒ 마나 회복/5초 +3
6.5% 버프

 

상급 성장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0.99 ⇒ 18레벨 마나 회복/5초 +1.20
문양 9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8.91 ⇒ 18레벨 마나 회복/5초 +10.80
21.2% 버프

 

버프순 정렬 : 성장쿨감 > 성장마젠 > 성장마저 > 고정마젠
쿨감룬의 사용 빈도가 꽤 늘 것 같습니다.
리븐, 럭스, 직스 등 쿨감의 중요도가 높은 챔피언들이 룬/특성 셋팅으로 좀 더 효율적인 템트리를 고안해낼 듯합니다.

 

 

 

3. 정수(보라색)
상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67%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0%
정수 3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01%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7.50%
49.7% 버프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00%
정수 3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7.5%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00%
100% 버프

 

상급 공격 속도 정수
정수 1개당: 공격 속도 +3.4% ⇒ 공격 속도 +4.5%
정수 3개당: 공격 속도 +10.2% ⇒ 공격 속도 +13.50%
32.4% 버프

 

상급 생명력 흡수 정수
정수 1개당: 생명력 흡수 +2% ⇒ 생명력 흡수 +1.5%
정수 3개당: 생명력 흡수 +6% ⇒ 생명력 흡수 +4.5%
추가 밸런스 조정: 공격 계열 특성 포식을 사용하면 미니언 처치 시 체력이 3 회복됩니다. (기존 2 회복)
25% 너프

 

버프순 정렬 : 성장쿨감 > 고정쿨감 > 고정공속 > 고정생흡
문양 - 정수 간의 쿨감 수치 차이가 크지 않아서 보라색 룬으로 쿨감룬을 쓰는 건 효율이 떨어질 것 같습니다.
생흡룬이 너프 먹는 동시에 특성과 공속룬이 버프되었습니다.
도란검과 연동하여 생흡룬보다 공속룬의 비중을 늘리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