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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PC게임 공략

디아블로3 성전사 아이템옵션 선택가이드 -양손무기편-

 

 

 

 

"성전사가 아이템을 맞추는것이 아니라. 아이템이 성전사를 맞춘다"

 

 

 

1. 무기

 

성전사의 무기는 매우 여러가지가 있으나. 무기에 따른 특성과 효율적인 셋팅을 감안했을대 중요한 부분만을 기재합니다

또한 너무 많은 무기를 모두 작성할 수 없기때문에. 이슈가 큰 장비들로만 설명하겠습니다.

 

 

1) 막시무스

막시무스의 경우 타 무기와 다르게. 소환되는 악마의 사슬체인 딜을 활용한 공략과 더불어. 화염축방(연소)트리에

중요하기 때문에. 중요하게 보실 옵션은 깡뎀(DPS) 힘옵션, 소켓과 화염추뎀여부입니다. 최대 20%까지 붙습니다.

아래 설명할 새퍼의 경우 동일한 양손무기인 반면에 최대속성추뎀은 15% 이나. 막시무스의 경우 20%라는 특혜가

있는 만큼 화염 축방-연소 스킬 트리인 화염축방성전사를 선택하신다면 중요하게 보셔야 합니다.

보통 상급 막시무스의 깡뎀은 2700을 초과하느냐 안하느냐로 판별하기도 합니다.

또한 소환된 막시무스는 본체의 강인함 수치에 따라 몸빵이 좀 더 좋아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화염사슬의 데미지자체는 본체의 공격력/극피/극확/정예피해추가에 영향받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요약정리 : 힘/소켓/화염추뎀20%에 가까운지/깡뎀이 높은지(2700이상인 경우 상급)

 

 

2) 새퍼의 망치

번피성전의 양대무기인 어둠빛과 새퍼가 있으나, 어둠빛의 경우는 단순히 천주옵션을 활용한 플레이스타일이고

새퍼의 경우 천주뿐만이 아니라 모든 능동적인 번개트리를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매우 좋은 무기입니다.

또한 자체옵션인 번개피해 발동역시 피격시 라는 함정이 있긴하나. 근접전을 주로하게되는 축망-천둥강타와

호흡이 좋다 할 수 있습니다. 최대발동력에 대해 아시는분 게시면 덧글 제보바랍니다 (피격시 발동옵션)

 

요약정리 : 힘/소켓/번피추뎀15%에 가까운지/깡뎀이높은지(2700이상인 경우 상급)/피격 발동옵션의 %값

 

 

3) 악의운명

모든 도리깨는 동일하게 소모된 진노당 생명력회복옵션과. 초당 진노회복이라는 특수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피용사.아.아니 야만용사의 거대무기가 효율성이 좋지못해 외면받는것에 비하면. 이 성전사 특수무기인 도리깨는

저러한 특수옵션이 성전사의 일부스킬과 너무나 큰 시너지를 주기때문에 축복받은 클래스라 생각합니다.

잡설이 길었는데. 악의운명의 주요옵션인 하늘의분노의 활용성은 현재 크게 2가지입니다.

1. 조롱-전격축전과 하분-축복받은땅을 활용한 시너지 뎀딜이냐

2. 하분 마지막룬. 일명 샷건성전의 시초가 된 천상의화염을 통한 누커 단일뎀딜이냐

 

현재 2가지 모두 사랑받고 있는 셋팅이기때문이라 쿨감옵션과 / 진노회복옵션 모두 좋은선택이나.

쿨감옵션의 경우 어깨/목걸이/장갑/반지/방패/정복자스탯 등으로 커버할 수 있으나.

진노회복옵션의 경우 그 어디서도 커버할 수 없으며. 양손도리깨에만 무려 최대 4라는 진노회복 맥시멈수치를

가지고 있는만큼. 악의운명에서는 진노회복 옵션을 매우 주의깊게 생각하셔야합니다.

진노회복량은 아크칸풀셋과도 연결되는데. 초당 3.77 진노회복 옵션을 가진 도리깨를 착용한 저는 평소.

1초에 6.27밖에 회복하지 못하지만. 용사가 활성화된 순간동안은 무려 12.53의 회복력으로 증대됩니다.

 

이는 즉 용사변신 옵션을 통한 진노회복 두배증가량이. 도리깨에 붙은 진노회복량까지도 2배로뻥티기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한 진노수급은 흰바다매가 아니여도 축방을 무한난사할 수 있게해주며. 조루뎀딜이라 놀림받는

샷건성전의 매우 큰 도움이 되죠. 가끔. 악운 마부질문이 올라올때

아크칸풀셋에 악운낄꺼면 진노회복을 삭제하고 홈뚫으시구~ 쿨감은 냅두세요 라는 덧글을 보는데 절대 속지마시길..

그건 배아파서 그런 덧글을 단것이거나. 아크칸쿨감셋팅이 막연히 좋다고 판단한 유저의 잘못된 충고입니다.

 

요약정리 : 힘/소켓/진노회복옵션(매우중요)/깡뎀이높은지(2700이상인 경우 상급)

 

 

4) 황금 무두 도리깨

역시나 위에 설명한 악운처럼 진노회복 옵션이 매우 중요합니다. 도리깨가 휩쓸기의 진노소모를 아예 없애주는

흰바다매같은 작용이 아니며. 황금무두를 들엇다고 휩쓸기로만 플레이하기에는 밑바탕이 되어야할 강인함이 너무

높아서 셋팅이 어중간해집니다. 해당 무기는 방막시 스킬쿨을 감소시켜주는 아카르트의 각성방패나 / 방막시

작고 귀여워서 이게 늑대인지 쥐인지 모를것같은 유일한 5옵 서부방패와 호흡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휩쓸기의 판정범위자체가 조금 짧기때문입니다. 혹 보조옵션의 휩쓸기시 진노소모 생성값이 4가 아닌 경우가

있다면 제보바랍니다. 이값도 제캉방패의 튕기기 옵션값처럼 변화가 있다면 해당 옵션값도 눈여겨봐야하니까요

해당 도리깨는 북미섭 유저들에게 우리나라의 흰바다매만큼 사랑을 받고있는 무기입니다.

화염셋팅이 속성추뎀을 높게가져갈수 있기도하고. 군마의 화염트리를 활용한 방법을 써먹더군요

(효율적인지는 모르겟습니다)

 

요약정리 : 힘/소켓/진노회복옵션/깡뎀이높은지(2700이상인 경우 상급)

 

 

5) 필멸의 연극

필멸의 경우 초반성전사들이 아귀를 만나러 다닐때쯤 매우 사랑받던 무기입니다.

또한 현재는 물리트리의 결사대/ 패시브의 전투사령관을 응용한 방법들도 사용하시는분이 많은것으로 압니다.

분명 이쪽 트리도 연구가 이뤄진다면. 주력화가 될만한 가능성이 있다 생각합니다.

 

요약정리 : 힘/소켓/진노회복옵션/깡뎀이높은지(2700이상인 경우 상급)

 

 

6) 예언의칼

어느분들은 성전사에게 이무기야 말로 마지막 무기라 평가하기도 합니다.

아크칸풀셋에 쿨감셋팅이 합쳐진 예언의 무한규탄-진공은 이미 동영상으로 6단 10분컷이 된다는것에

요새 급부상한 신흥무기입니다. 예칼은 안타깝지만 진노회복이 붙을수 없는 양손도검이고.

무한-규탄의 키포인트는 쿨감 40%이상인데. 이 쿨감40%는 단순히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의 합산값이 아니기때문에

예칼은 무조건 이 쿨감옵션을 달고 나와주어야합니다. 아니면 목걸이에 반지에 모든 쿨감이 붙을수 있는 부위의

출혈이 너무 크기때문이죠. 단순하게 말하자면. 저검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위해선 쿨감값이 매우 높게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요약정리 : 힘/소켓/스킬쿨감10%에 가까운지/깡뎀이높은지(2700이상인 경우 상급)

 

 

 

 

이상입니다.

 

앞으로 매일 부위하나의 아이템에 대해 알고있는 정보들을 공유하고

저도 작성하면서 저보다 많이알고잇는분들에게 배워서 좀 더 성전사를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자카룸의 유실된 고서중에 한 부분을 다시금 읽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용사여 녹색기둥에 속지말라 그것은 블랙손이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