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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PC게임 공략

영웅 펠로우 이카루스 나이트메어 펠로우 길들이기 위치 및 정보

 

 

 

 

 

CBT때 도감정보를 토대로는 나이트메어는 정예 2성 펠로우로 나왔습니다

애초에 쟁을 싫어하는 성격이니, 무법지대같이 산지사방 사방팔방이 적인 곳은 더욱 더 저와는 안 맞는 곳이였습니다만

단 하나의 정보가 저의 마음을 바꿔놓으니




나이트메어가 영웅이라는구나!!!!!!!!!!!!!!

 


이렇게 또다시 펠로우하면 눈돌아가서 앞뒤 돌아보지 않고 달려드는 저의 성격은

저를 윈드러너에 뒤이어 제 3차 펠로우 노가다 일대기를 쓰게 만들어줬습니다

참고로 현재 진행형입니다, 친구도 돠줘야하거든요

한시도 끊임없이 사건사고가 터져나오는 엑자란 무법지대

그곳에서 나이트메어를 길들이기까지의 과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나이트메어 전신샷>



나이트메어는 도감상으로는 2성 정예 공중 펠로우이지만

실제로는 3성 영웅 공중 펠로우로

현재 펠로잉이 가능한 3마리의 영웅 펠로우 중 한마리입니다

외관은 다른 말보다는 조금 더 역동적인 근육과 함께 머리의 외뿔과 한 쌍의 날개 그리고 검은색으로 통일된 색이 특징인데요

많은 분들이 메인퀘스트를 하시면서 만나는 섀도우클랜의 '크로우'의 전용 펠로우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 바입니다

등급 : 3성(영웅)

종족계열 : 말(로 분류)

소모 길들이기 포인트 : 40(하급 사냥꾼 셋트 5셋트 효과)-추정 젠 시간 2~3시간으로 추정

최대 고도 : 800(공중형 펠로우)

공중 이동 속도 : 9.00

지상 이동 속도 : 8.00(추정)

특성 : 이동

봉인석 : 모든 스탯(레벨 비례 증가), 대인 공격력(%수치), 특성력 350(?!)

1렙 기력 : 2175(ㅋㅋㅋㅋㅋ?)

특수 능력 : 





▶전설의 기운(패시브)



엑자란 무법지대의 기운을 흡수하여 생성된 기운으로 대인 공격력이 증가한다.



-엑자란에서 서식하는 대부분의 펠로우들이 지니고 있는 특성으로 PVP에 여러모로 이득이 되는 효과를 가진 패시브들을 소유하는데요. 나이트메어는 그중 대인 공격력이 5% 증가하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엑자란에서 전투시 상당히 유용한 패시브입니다.





▶불굴의 인내(패시브)




말 고유의 인내력으로 EP를 증가시킵니다.



-블랙 윈드, 명마 바리오스 등 말 계열 펠로우들의 고유 패시브입니다. 최대 EP가 퍼센트로 증가하는 패시브로, 안그래도 1렙 기력부터 정신나간 수치를 자랑하는 나이트메어를 나중가선 정말 기력 탱크로 만들어주는 원동력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력증가 수치는 스킬 레벨 비례로 증가합니다

P.S 현재 레벨 28 블랙윈드 기준 불굴의 인내(Lv.5)가 최대 EP 14%증가입니다





▶암흑의 질주(액티브)




암흑의 기운을 사용하여 20초동안 이동속도가 20% 증가한다.




-블랙윈드 등 말 계열이 가지고 있는 마찬가지의 고유 액티브입니다. 다만, 나이트메어의 경우 그 효용성이 2배가 되는데요.

블랙윈드등은 오직 지상 펠로우이기에 지상에서의 이동속도 증가로서 효용성을 보이지만

나이트메어는 공중 이동속도, 심지어 활공(?!)까지 이동속도로 쳐서 증가됩니다.

더군다나 나이트메어가 이 스킬이 더욱 더 빛을 발하는 이유는

블랙 윈드의 최고 메리트였던 지상 최고 이동속도 펠로우의 칭호는

이녀석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나이트메어, 블랙윈드 이동속도 비교스샷>


둘다 펠로우 장비 미착용 상태에서의 스킬 시전하지 않고서의 이동속도 비교 스샷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두 펠로우의 이동속도는 완전 동일합니다


결론적으로 나이트메어는


현 시점에서 지상, 공중 그 어느 곳에서든 같은 나이트메어가 아니고서야 도주하는 것을 추격은 불가능한 펠로우라는 것입니다.


이동속도 증가가 활공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더더욱, 활로만 싸움이 일어나는 현 엑자란의 상황에서 최고의 능력입니다.


집중 난사를 맞고 떨어졌을 때, 침착하게 나이트메어를 소환해서 어둠의 질주 스킬을 쓰고 달린다면, 같은 나이트메어이거나 파티로 다굴이 아니고서야 사실상 추격이 무리에 가깝기 때문이죠







▶강력한 앞발(액티브-공격)-사거리 5.0m





앞발을 이용해 적을 향해 강하게 내리친다.





-기절 상태를 일으키는 펠로우 공격 스킬입니다. 다만 펠로우일 경우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 뿔의 권능(액티브-공격)-사거리 5.0m





나이트메어의 뿔을 이용해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강력한 앞발 스킬과 마찬가지로, 기절 상태를 일으키는 공격 스킬입니다. 아직 펠로우 레벨이 10이 안되어서 펠로우 상태일때는 사용이 가능한지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마찬가지로 펠로우일때는 사용 불가능 한 스킬로 추정됩니다.



*레벨 10이상 될 경우 바로 수정 들어가겠습니다.








★나이트메어 길들이기!


※주의! 나이트메어는 현재 가장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는 엑자란 무법지대에서 엄청난 양의 노가다를 하셔야만 휙득이 가능하십니다, 상당한 준비를 하셔야 하며, 왠만하면 주변인의 도움을 필히 요청하기를 진심으로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1. 길들이기 조건 충족하기






나이트메어는 기존의 징표가 필요한 펠로우랑은 달리 우두머리 트루탄과 같이 조건형 펠로우 입니다


다만 우두머리 트루탄은 높은 곳이라는 조건이라면, 나이트메어는 하급 사냥꾼 세트를 다 모을 경우 생기는 나이트메어 길들이기 가능 오라가 조건 및 징표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이후 공포의 메간테스도 비슷한 방식으로 상급 사냥꾼 세트가 필요합니다)


이 하급 사냥꾼 세트는 엑자란 내에서 퀘스틀 진행하시다보면 토깽이가 구해준 것에 고마움의 표시로 랜덤 박스를 하나 주고, 그 후로는 주화를 180개 모으셔서 NPC 토리오(랜덤박스 주화 상인)에게서 사던가, 몹을 사냥하고, 필드의 광석을 채집해서 모을 수 있는 엑자리움 광석을 모아서 NPC 길버(레시피 상인)에게서 레시피를 구입해 직접 제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각자 취향이며, 각자 상황 및 환경에 따라 상이하지만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은 주화랑, 광석이 병행되서 진행되는 경우인데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토깽이가 하나 준 박스에서 방어구 한부위


+


사냥, 퀘스트 노가다를 진행해서 얻는 주화로 산 랜덤박스에서 방어구 1~2개 GET


+


그 퀘스트 진행하는동안 얻은 광석으로 나머지 2~3부위 제작




가장 이상적인 방법 루트는 이정도가 되겠습니다만


직접 가보시면 이거 절.대 불가능이라는 것을 잘 알게 되실겁니다


우선 당장, 맵상에서 유용한 각 사냥터는 각종 거대 길드가 독식하면서 오는 어린양들을 학살하는 구도이며,


심지어 입구에서는 시도때도없이 전쟁과 함께 마을 공중에서도 불꽃놀이가 넘쳐나는


한마디로 아수라장입니다.


그리고 저희는 이러한 곳에서


각 부위 엑자리움 합금 총합 41개 필요(단 한부위도 상자에서 못 얻으셨을 경우)


엑자리움 합금 개당 광석 20개 필요


41 X 20 = 820개(어머.........)


라는 어마어마한 숫자의 광석을 캐야합니다


물론 이 광석을 얻는동안 주화도 얻을것이고, 합금 제작시 대성공도 있을테지만


이런 낙관적인 상황이 불가능한 것은


바로 무법지대의 특유의 상황입니다.


지나가는 사람 쳐도 아무 문제되지 않고


오직 거대 길드가 독식하는 지역인 엑자란 무법지대


그야말로 1분 1초를 가슴 졸이면서 몬스터를 잡고 주변을 살피고 해야하는 상황의 연속입니다.


저야 친구랑 같이 파티를 맺고 열심히 몰래몰래 정말로 밤을 새면서 노가다를 뛴 결과 빠르게 재료를 모았습니다만


향후 엑자란으로 유입될 인구는 더 늘어날 전망이기에 다들 최대한 빠른 속도로 노가다를 진행하시기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하급 사냥꾼 방어구 세트를 모으셨다면 최종 관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이트메어 길들이기입니다.








2. 나이트메어 길들이러 가기








보통 펠로우들은 준비만 다 되면 90프로는 되었다고 하면


나이트메어는 이제 반입니다


그리고 가장 힘든 반이기도 하죠


나이트메어를 찾아서 길들이는 것입니다


'전장 한가운데에서'


이게 무엇이 문제인가 하면


나이트메어의 리젠지역이 좀 외진 지역이면 별 문제도 안됩니다.


하필이면 엑자란 3대 격전지역중 한 곳인, 달무리 호수 상공 위가 바로 나이트메어의 리젠 지역이라서 문제입니다.


더군다나 이러한 악조건에 설상가상으로 나이트메어는 악마같은 펠로잉 시도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무슨소리인가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나이트메어를 길들이는 조건인 하급 사냥꾼 방어구 세트는 좋게 말해서라도 방어력이 좋다고는 못하는 정예 세트템입니다.


게다가 옵션이 대부분 대인용 옵션으로 세팅이 됬는데


공교롭게도 나이트메어는 몬스터라 적용이 안되고


나이트메어의 '영웅'등급, 그리고 레벨이 함께 어우러져서


길들이기 시도하기 전에 한대 맞고 즉사, 빈사가 되는 사태가 일어납니다


그렇다면 노애드로 타는것은 편하나? 하고 물어보신다면


아니라고 답해드리겠습니다


 



<나이트메어 이동경로, 끝까지 추적에는 실패하여 사실상 미완성 경로지도이다....>


푸른색 선 : 이동 경로

붉은색 선 : 추측 이동경로

연두색 원 : 경로 중 정지 포인트





우선 나이트메어의 활동 반경은 큰 붉은색 원 지역입니다.


문제는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체적인 이동속도도 장난이 아니지만


악랄하게도 이동중 정지포인트에서의 정지시간이 단 1초라는 겁니다(농담 아니고 똑딱? 하면 방향 전환합니다)


게다가 그 이후로는 120도 방향을 꺾질 않나, 그대로 커브를 돌아서 원형을 그리더니 저 멀리 고도를 이리저리 바꾸면서


장담합니다


현재까지 나온 모든 펠로우 중에서 이런 악랄한 경로, 움직임을 보유한 펠로우는 이녀석이 유일합니다.


실제로 보시면 직업이 버서커인데도 불구하고 저 장비를 착용한 후 길들이기를 시도하려다 두대 맞으니 그대로 빈사상태가 되버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중갑캐릭이 이러니, 천계열은 말 안해도 비디오죠


결국 궤도 추적을 포기, 어거지로 길들이기 시도 2번 끝에 성공한 것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길들이기 실패한다고 방어구가 깨지지도 않고


게이지도 애드 상태에서 실패가 50%나 오르는 정예와는 달리 25%밖에 안 오르기 때문에(이건 아마 애초에 애드를 내고 시작을 해야하는 많은 영웅 펠로우들의 조건에 대한 반대급부로 추정)


과감히 애드를 내고 타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은 결국 길들이기 포인트 40 이지만요


게다가 그래도 상세하게 궤도를 추적해보자라고 마음먹고 해보려 했지만


가장 큰 적인 유저들이 저를 가만 내비두질 않더군요


결국 조사는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봉인석, 펫으로서의 나이트메어






펠로우로서도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는 나이트메어,


하지만 영웅답게 펫, 봉인석으로서도 그 성능은 장난이 아닙니다


우선 펫으로서 채용할 경우


스턴기가 2개나 있으면서, 대인 공격력이 5%와 나 증가하고, 동시에 이동속도 증가 액티브 버프까지 걸 수 있는 만능 PVP용 펫이 탄생합니다


봉인석으로 될 경우


영웅 특유의 모든 스탯과 함께


대인 공격력 1% 고정수치로 증가하는 옵션으로 그야말로 펠로우, 펫, 봉인석으로서 완벽하게 쟁을 위해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장장 3일(정확히는 2일)동안 밤잠 설치면서 노가다 뛰었습니다


특히 저는 거대길드는 없고 친구와 함께 2인으로 작을 하다보니 오는 공격대에 쓸려, 미운정 박히신 워X맨님 파티와도 계속 싸움 붙어 등등.....


시도때도 없이 쌈박질이 일어나는 엑자란에서 편히 쉬지도 못하면서 캐느라 정말 고생했습니다


부유해마가 인내심, 윈드러너가 근성이라면


나이트메어는 인내심, 근성, 자본, 감정절제


그냥 시험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시험대에 오르는 펠로잉 일대기였군요


특히 윈드러너로 인해서 저랑 친구도 자본이 거의 바닥을 치는 상황이였던지라 여러모로 난감한 상황이였습니다


어찌어찌 저는 길들였고, 이제 친구만 남았네요......


하루라도 빨리 길들이고 그만 뜨고 싶은 엑자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