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PC게임 공략

디아블로3 - 부두술사 소환부두,비취부두 졸업을 목표로 정리!

요즘 핫한 소환부두 및 비치부두로 졸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고행3까진 그럭저럭 무난하게 돌지만 4단부턴 조금 시간이 걸리기 시작하고 5단은 아직 무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초점을 맞추어 작성하는 글이다보니 이제 막 부두를 입문하신분들께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생구부두가 아니라면 현 부두술사의 고행6 균열 플레이는 소환부두와 비취부두 2종류가 가장 무난하며 그냥 쉽고 쌥니다.
쉽고 쌔다보니 자연스럽게 재미까지 더해주기 때문에 고생하며 독침같은거 쏘지마시고, 일단 소환부두로 시작을 해보세요.

간단요약! 고행 각 단계별 부두술사의 가장 무난한 꿀트리

고행1 - 패시브스킬 깨달음의 여행이나, 정수 쇄도를 이용한 마나수급을 바탕으로 돌진좀비,혼령공세,산성구름 아무거나 쓰셔도 됩니다. 핏빛파편을 모아 제람이나 캣살이 나올때까지 투구 갬블을 합시다.

고행2- 돌진곰이나 혼련공세를 쓰시면 됩니다. 오길드+블랙손이라면 충분합니다. 제람이나 캣살이 나올때까지 투구 갬블을 합시다.

고행3- 투구 제람 또는 캣살이 필수입니다. 갬블로 제람이 나왔다!-> 소환부두, 캣살이 나왔다!->혼령출몰과 메뚜기를 이용한 냉기 도트부두

고행4- 오길드+블랙손이라면 무난합니다. 이쯤되면 강인함을 낮추고 공격력을 많이 올리게될 수 있는데, 밸런스를 무너뜨리는건 좋지 않습니다. 빡쌔면 그냥 고행3에서 사냥합시다.

고행5- 비취가 갖춰지지 않은 캣살만을 이용한 냉기 도트부두라면 조금 힘이들기 시작합니다. 비취없이 도트부두로 고행5 도시는분들은 정말 비취빼고 풀셋에 가까워야 가능하다고 생각되네요.
소환부두는 제람만 있다면, 태스커나 주니셋이 갖추어지지 않아도 고행5까지 강인함만 신경써주시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고행6- 캣살+비취5셋+왕실이 갖추어지지 않았다면, 소환부두를 하세요. 
태스커, 주니, 쿠크리, 물리 또는 화염속성댐과 정예피해, 오길드,블랙손 왕실등 세팅은 아래에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고행 단계별 요약 : 1~2단은 하고싶은거하다가 3단부턴 필수 투구에 맞춰 따라가고 5단부턴 소환하면서 비취셋을 모으자. (결론:비취셋 모으자. 그리고 쿠크리도 줍고싶을거다.)



본론에 앞서 저는 그냥 특이한걸 좋아해서 오리지날때부터 부두술사를 주력으로 부두술에 심취한 평범한 부두게이입니다. 오리 초반에 반짝하다가 확팩 출시전 정복자렙 18렙부터 부두술사로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이번 아이템 버프기간동안 부두술사 비취풀셋 맞추시길 바라면서 본격적으로 소환부두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 아이템 파밍은 소환부두로! 우상족마스터 양으로 승부하는 물리소환 vs 강려크한 덩치,똥개를 이용한 화염소환

 우선 소환부두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사냥이 편하다.', '투구를 제외하고 템세팅이 비교적 자유로운편이다.',  '단일 꾸준딜이 매우 강려크하다.', '솔플시에도 심심하지가 않다..' 등이 있습니다.

소환부두를 크게 물리와 화염으로구분지었지만 물리나 화염내에서도 아이템에따라서 스킬이 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스킬 대충넣어도 템만좋으면 고행 3~4는 몹들이 종잇장처럼 찢겨나가지만 고행5~6단계부터는 소환수들이 죽는일도 자주 생기기때문에 쿠크리 제람 태스커 주니세트를 전부 갖춘다고해도 무조건 고행 5~6 쓸고다니는것만은 아닙니다. 


 부두 입문하시는분들이 가장 많이하는 질문중 하나가 투구 xx있는데 이제 갬블 뭐해요? 인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갬블 순서로는

투구(제람) - 액막이(개구리, 뱀, 주니) - 가슴(주니,비취) - 장화(주니,비취) - 장갑(태스커,비취) - 다리,어깨 

순서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소환부두 풀템 맞춰서 존나짱짱쌔져도 사실 비취부두가 더 쌥니다. 나오지도않는.. 쿠크리 노리고 무기 갬블하지마시고 최우선순위는 비취에 맞추시는걸 추천드려요.

액막이같은경우는 개구리와 뱀은 소환일때도 쓰고 비취일때도 쓰고 그냥 쓰고싶을 때 씁니다. 그리고 다른부위에 비해 단일템만으로 효과가 탁월하죠. 
갬블로 아 개구리나 뱀 아무거나 먹고싶다 ㅠㅠ 이러고 액막이를 막 긁다보면 나오라는 개구리, 뱀은 안나오고 카달라가 "그런 물건은 많이 봐써여" 이러면서 주니마사의 해골 어쩌구를 하나 퉷 하고 뱉어줍니다.
그다음엔 아 비취 가슴 먹고싶다 ㅠㅠ 이러고 가슴갬블을 하면 주니 가슴이 나옵니다.
그다음엔 장화.. 

이런식으로 주니 세트 맞추시구요... (...)

단, 소환부두의 완벽한 졸업세팅은 아직도 여러 부두게이분들이 아직 연구중에있습니다. 어느 세팅이 가장 좋다! 라고 아무도 단정짓지 못하고 있어요. 그래서 주니세트가 편하고 여러 세팅에 도움이 될 순 있지만, 주니가 없어서 6단이 힘든건 아닙니다.

다음은 물리 소환부두 추천 아이템입니다. (옵션 표시 못해드리는점 죄송합니다 -_-;)

 

 

 

왼쪽은 제작세트인 오길드와 아시아라를 이용하여 요르단반지와 왕실반지를 제외하곤 비교적 파밍 난이도가 쉽습니다.

왕실반지가 필수이며 오길3셋+블랙손4셋+아시아라3셋 효과로 강인함을 쉽게 땡겨올 수 있고, 무기는 요즘 쿠크리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렌호 무두칼입니다. 패씨브 스킬 우상족 아첨꾼의 효율을 제일 극대화 시켜준다고 하네요.
그외에 궤멸자도 많이들 쓰고 계시고, 그외엔 그냥 다 고만고만한거같습니다. 딜좋은거 쓰세요. 다 거기서 거기에요.

저정도 세팅으로 고행4,5단은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6단까지도 가능하지만.. 혼란마조합이 나온다면 성가실 수 있습니다.
태스커를 득하신다면 갑자기 5단을 미쳐 날뛰게되며, 쿠크리를 손에쥔다면 ㅎㅎ 비취 필요없엉 ㅎㅎㅎㅎㅎㅎㅎ상태가 됩니다. (근데 막상 비취 다모으면 쿠크리 필요없어영)

 오른쪽은 소환부두의 졸업에 가까운 세팅입니다.
부위별로 스킬과 속성만 맞추면 물리든 화염이든 양쪽 다 좋습니다.
무기는 무조건 쿠크리입니다.
소환부두에겐 얀씨바지도 좋지만 소환부두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인 '사냥이 편하다'가 얀씨바지로 인해 은근히 귀찮게되기때문에 개인취향차이인것 같습니다.
무난하게 허리와 바지 블랙손세트로 정예피해 증가/받는피해 감소 옵션이 쏠쏠합니다.
목걸이는 여백작이나 마라도 좋지만 6단 냉기장판이 터지기전 깔리는순간부터 댐지가 너무 아프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아라녹의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하지만 면역 목걸이중에 속성피해+지능+극피+극확 다붙은 목걸이는 쿠크리보다 더 안나옵니다..


 다음은 물리 소환부두 스킬 트리 입니다.

엄청나게 다양합니다 -_-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세요. 정답은 없습니다. 자신한테 맞는걸 찾으셔야해요.

 

 

 

 

 

1. 쿠크리, 주니세트 둘다 없다.
2. 쿠크리 있다. 주니세트 없다.
3. 쿠크리 없다. 주니세트 있다.
4. 쿠크리, 주니세트 둘다 있지롱!

우상족 소환스킬과 패씨브 아첨꾼 같이 쓰는거에 대해 많이 안좋게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자신있게 말씀드리자면 넵. 그닥 좋진 않습니다. 그냥 빼고싶음 빼셔도돼요.

그외에 공포와 좀비벽도 생존에 큰 도움이되고 패시브가 특히 머리가 아플정도로 고만고만하게 특출난게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섬뜩한 향연,혼령 그릇, 열렬한 충성, 불공정 거래 다 좋습니다. 

1번에서 가장 중요한점은 쿠크리 주니 둘다 없을 시패시브 우상족 아첨꾼을 이용한 소환이 주요 기술이자 핵심입니다.
그리고 4번같은경우 아이템이 거의 졸업급이고 항상 대재앙 버프를 받고있기때문에 딜이 후덜덜하지만 오브젝트깨는 기술이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_-

참고로 1~4번 모두 피라냐는 필수가 아닌 선택이지만, 피라냐 파멸의 파도룬도 상당히 좋습니다! 꼭 한번씩 써보시고 마음에 드는걸로 쓰세요!


물리 소환 부두 한줄요약_ 소환부두 입문은 물리로! 무난하고 안정감있는 소환부두.


그리고 요즘 대세인 화염 소환부두 추천 아이템 세팅입니다. 

 

 

*손목을 팔씨름으로 바꾸고 어깨+바지or장화를 아시아라로 세팅하셔도 좋습니다.
**쿨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생존만 되신다면 크림슨 세트도 상당히 좋습니다.
***화염소환부두는 쿠크리! 또는, 주니3셋+왕실반지 또는, 중지손가락이 갖추어 지지 않았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셋중 하나라도 갖추어졌다면 가능합니다! 

화염부두의 특징은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들다는점입니다. 

 

 

 

가장 왼쪽 아이템 세팅으로 하고 다녔을 때의 우상족 딜입니다. 룬은 우상족 방화광을 씁니다. 화염이니까요!

 

 

 

화염소환부두의 존재이유! 덩치!! 왼쪽은 팔씨름을 이용한 피라냐 + 덩치 크리!
오른쪽은 장판깔고 크리!! 성난 덩치의 한방딜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대재앙 옆 버프는 전에 경험치 이벤트 버프입니다.)


스킬트리입니다. 액티브스킬은 거의 고정적인 반면 패씨브가 상당히 유동적입니다. 특히 중지손가락의 착용여부에따라 크게 갈립니다.

 

 

 

1번은 주인공이 똥개이고, 2번은 주인공이 덩치입니다. (부두는 조연입니다.)

중지손가락 반지를 갖고 계시다면 한번쯤 1번 스킬트리를 추천드립니다. 정말 쌔요 똥개가 덩치보다 더 쌘거 같아요.
단 생존기가 취약한데 대재앙,피라냐,덩치 중 하나를 공포나 좀비벽으로 바꾸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이 생존과 공격력 어느쪽이 부족한지 파악하고 패씨브와 스킬로 부족한점을 채워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액티브는 혼령걸음과, 우상족 군대 2개가 필수이고 패씨브는 깊은 밤의 향연이 필수 입니다. 아니면 화염을 갈 이유가 없어요.
다른스킬은 전부 유동적으로 스타일에 맞게 바꿔주셔도 무방합니다.

 2번은 덩치가 주력기술인 반면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쿨감이 어느정도 받쳐준다면 상당히 좋습니다. 정복자포인트와 투구 다이아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화염속성을 위주로 아이템을 맞춤+공격스킬 넣기 애매함 때문에 우상족 아첨꾼 패씨브가 별로 효과적이지 않기때문에 우상족 군대-터키 방화광을 계속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쿠크리나 주니세트가 거의 필수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환 화염 부두 한줄 요약_ 덩치 너무 멍청함. 똥개도 만만치않게 멍청함. 근데 나보다쌤


물리든 화염이든 충분히 소환부두로 고행6에서 무난하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안정적이고 컨트롤도 거의 필요없이 편한 소환부두!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다 화염은 후덜덜한 한방까지 갖추고있죠.

쿠크리까지 갖추어진다면 파티 플레이시에도 최고의 버프셔틀로 환영받게되니 이렇게 완벽할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부두술사의 진정한 졸업은 비취세트!! 소환부두는 그저 비취세트를 모으기 위한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었다!
 
*소환부두가 아무리 좋고 편하고 짱짱 너무 사랑스러워도 그냥 비취가 더 쌥니다.
  **비취보다 소환이 더 쌘거같음 ㅎㅎ 하시는분들은 비취셋 아직 없는분들 80%, 캣살없는 분 10%, 죄어오는 죽음 패씨브 까먹고 안쓰는 분 10% 입니다

 

 

 

현재 아이템 세팅 및 세부사항 입니다. 

 

 

비취세트 이외의 부분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뚜껑은 캣살 고정입니다. 캣살 옵션은 지능,공속,마회가 고정으로 나머지 하나 옵션이 극확이나 홈이 뚫려서 나오면 가장 좋습니다.
저처럼 공속을 지우는 경우도 있고, 마회를 지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기는 태양수호자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태양수호자 좋은걸 먹어본적이 없어서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근데 정말 딱봐도 우와 소리 나올정도의 태수가 아니라면 그냥 댐지 좋은 한손무기 아무거나 쓰시는게 좋습니다.
용광로는 균열보스 스왑용으로 평소에는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액막이는 우카프와 개구리 반반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강인함이 낮아서 뱀을 쓰고 있지만 사실 개구리를 더 좋아합니다. 둘 다 좋습니다. 아무거나 마부하시다가 마부 가격이 감당이 안되면 버리고 새로 구해서 혼출 높게붙은거 먼저나오는걸로 쓰시면 될거같네요.

반지도 요르단&왕실 고정입니다.
무조건 냉피 요르단으로 사실 저에겐 극피50이 더 좋지만 그냥 극확6이 먼저 나와서 저렇게쓰고 다닙니다 -_-; 
왕실은 역시 트리플이죠!

목걸이는 레어라도 상관없이 냉기피해+지능+극확+극피를 쓰는게 가장 좋습니다.
전에 잠깐 지능+활력+극확+극피 목걸이를 썼었는데 무난하게 좋았습니다. 별 차이 모르겠어요 사실.

허리띠는 후오즈, 한밤, 해링튼, 악마의 거죽 세트 등을 씁니다.
전 후오즈아니면 죽는일이 많아져서 그냥 후오즈만끼고 다닙니다. 솔플은 후오즈가 제일 안정감있게 좋은거같아요.

손목은 거의 팔씨름 아니면 악마의거죽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냥 왠만하면 팔씨름 쓰세요. 피라냐 파멸의 파도 적용되기 때문에 상당히 좋습니다.

 

거의 고정적인 스킬트리입니다. 4번 좀비들개->공포 
패씨브 섬뜩한 향연 -> 금기

이정도만 좀 유동적인것 같네요

불공정 거래 안쓰시는분들도 있는데 저는 상당히 좋은것 같습니다. 개구리가 아니라도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비취부두는 저보다 더 자세히 공략을 올리신 분이 계셔서 상세하게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