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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PC게임 공략

야만 분쇄 데미지와 원리 2.0.6 패치

< 2.0.5 패치 >

2.0.5 패치 이후 분쇄 크리가 더이상 터지지 않으면서 극확과 극피가 분쇄 데미지에 포함되서 계산이 되어 집니다.


2.0.5 분쇄 도트뎀 = (틱당 분쇄스킬데미지/100) * 평균뎀 * (1+힘/100) * {1+(극확/100)*(극피/100)} * (1+물리피해/100) * (1+정예피해/100) * (1+(팔씨름+분쇄추뎀+싸움꾼+격노한광전사)/100) * (1+무자비/100)

틱당 분쇄스킬 데미지= 1000/5 * 0.8 = 160
평균뎀 = (메인무기와 반지, 목걸이에 붙은 총 피해합) / 2

실험해 본 결과 팔씨름, 분쇄추뎀, 싸움꾼, 격노한 광전사는 모두 같은 그룹에서 합연산으로 적용되고
무자비만 따로 곱해집니다.


< 2.0.6 패치 >

2.0.6 패치 이후에 분쇄추뎀 버그가 픽스 되면서 분쇄에 크리가 2번 적용됩니다.

먼저 극확과 극피가 1차적으로 반영되어 2.0.5 패치 때와 같이 분쇄 도트뎀이 계산되어 지고 추가로 이 수치에 크리가 한번더 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 도트뎀 = 2.0.5 분쇄 도트뎀
크리 도트뎀2.0.5 분쇄 도트뎀 * (1+극피/100)


< 예시 >

잡몹에게 팔씨름 효과를 적용 시킨 후 일반 도트뎀과 크리 도트뎀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래는 실험에 사용된 셋팅입니다

 

 

 

 

 

일반 도트뎀 = 160 * (17+31)/2 * (1+5796/100) * {1+(44.5/100)*(275/100)} * (1+57/100) * (1+(28+15)/100) 
                         = 11303.43

크리도트뎀 = 일반 도트뎀 * (1+275/100) = 42387.87

 

 

 

 

< 기타 분쇄 원리 > 

공속 무관: 분쇄 데미지는 공속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메인 무기: 분쇄는 지진과 마찬가지로 메인무기의 피해합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보조무기의 피해합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소용돌이, 맹렬한 돌진, 바위 던지기 등은 메인 무기와 보조무기를 번갈아 휘두릅니다.

광역 피해: 분쇄의 도트 틱마다 광역피해가 발동 합니다. 정예 주위에 여러마리의 몹이 뭉쳐 있다면 각각 광역피해가 
              발동하여 정예에게 중첩이 될 수 있습니다. 몹이 뭉쳐 있을수록 광역피해 효과가 크겠지요.

피바다 룬: 분쇄 자체는 여러번 시전을 하여도 한 몹에 중첩이 되지 않지만 본체에 건 분쇄와 다른몹이 죽어서 터진 
               피바다는 중첩이 됩니다. 단 피바다도 1번만 중첩 됩니다. 주위에서 여러개의 피바다가 터졌을 경우 본체에 
               이미 적용되어 있던 피바다가 덮어 씌워질 뿐 피바다가 여러개 중첩되지는 않습니다.
               몹에게 걸 수 있는 도트뎀은 분쇄1개 + 피바다1개가 최대입니다.



분쇄의 크리가 2번 적용되는 것이 버그인 것 같아 언젠간 픽스 될 수 있는 여지가 있지만 현재는 극확이 매우 중요한 스탯인 것 같고 이번 패치로 인해 분쇄바바가 부활했으면 좋겠습니다.

글에 명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거나 오류가 있으면 얘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