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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PC게임 공략

롤 마스터티어 도입 FAQ 정리

소환사 여러분,


치열한 경쟁이 치뤄지고 있는 리그 시스템에 마스터 티어가 도입되었습니다.


마스터 티어 도입으로 인해 가장 큰 영향을 받은건 챌린저 티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거, 챌린저 티어의 일부 팀에서 비활성 상태를 유지하여 LP 감소를 방지하는 현상이 있었고
시즌 말에 한 게임만 플레이하여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런 현상은 저희가 바라는 최상위 티어의 랭크 플레이에서 바람직한 현상이라 볼 수 없으며,
마스터 티어 도입과 함께 이를 조정하기 위한 변경이 적용됩니다.


이제 10일마다 챌린저 티어의 비활성 상태인 플레이어와 팀들은 정해진 LP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비활성으로 인한 LP 페널티로 0 LP에 도달한 챌린저/마스터 티어 플레이어와 팀은 다이아몬드 1단계
50 LP로 강등됩니다. 마스터 티어의 도입과 함께 랭크 팀 비활성화 타이머는 초기화되므로, 모든
랭크 팀은 공통으로 10일의 유예 기간 이후에는 비활성화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개인 랭크의 경우 매 시간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타이머를 초기화 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챌린저 팀이라는 지위를 유지하려면, 비활성화 되지 않도록 충분한 수의 게임을 플레이 해주세요!


이밖에, 마스터 티어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들은 아래 FAQ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마스터 티어 FAQ


마스터 티어의 도입으로 어떤 부분이 변경되나요?
마스터 티어는 다이아몬드 티어와 챌린저 티어 사이에 추가된 티어로써
다이아몬드 1단계에서 100LP를 모은 후 5판 3선승제의 승급전을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티어가 도입되면서 챌린저 티어 승급전이 사라지고 매 24시간 마다 LP순으로 200위권에
진입한 개인 플레이어가(랭크 팀의 경우 50위권) 챌린저 티어로 승급됩니다.


반대로 챌린저 티어에 머무르다가 200위권 밖으로 밀려난 플레이어는 마스터 티어로 강등됩니다.


도입 초기에는 챌린저 티어에 소속된 플레이어는 그대로 챌린저 티어에 유지 되어 있지만
마스터 티어로 승급에 성공한 플레이어들이 늘어날수록 점차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게 될 것입니다.


챌린저 티어의 인원 변동 시간은 언제인가요?
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변동되며 순위 변동 시간 이전에 종료된 게임까지만 티어 변동에 포함됩니다.
예를들어, 23:40에 시작된 게임이 자정을 지나 00:01에 종료되면 다음날 순위 변동에 적용됩니다.


마스터 티어의 인원 제한이 있나요?
마스터 티어의 인원은 제한이 없습니다. 다이아몬드 1단계에서 승급에 성공하는 플레이어 모두
마스터 티어에 진입하게 되고 챌린저로 가기 위한 치열한 경쟁에 참여하게 됩니다.


단, 다이아몬드 1단계에서 마스터 티어가 되기 위한 승급전은 5일 이내로 완료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승급전이 취소되니 유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마스터/챌린저 티어의 강등은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마스터 티어 승급 직후 3게임이 진행될 동안은 패배로 인해 티어가 하락하지 않지만
3게임을 완료한 이후 랭크 게임에서 패배하여 0LP 이하로 점수가 하락하면
다이아몬드 티어로 강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챌린저 티어에 속한 플레이어는 순위 변동 시간 전까지 달성한 LP가 상위 200위권(랭크 팀의 경우 50위권)
안에 머무르지 못할 경우 순위 변동 시간에 마스터 티어로 강등됩니다.


또한 마스터/챌린저 티어는 10일간 랭크 게임을 하지 않을 경우 250LP의 점수 하락이 발생하며,
점수 하락 후에도 랭크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1일마다 250LP씩 추가로 점수가 하락됩니다.
LP가 하락하여 0LP 이하가 될 경우 티어 강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마스터 티어의 보상은 따로 있나요?
다른 티어들의 보상과 마찬가지로 마스터 티어에 맞는 보상이 지급됩니다.
소환사 아이콘, 소환사 정보창 배너 테두리, 로딩 화면 테두리, 시즌 티어 아이콘,
승리의 챔피언 스킨이 마스터 티어에 맞게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