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가십거리

바나나의 모든것 보관/영양/품종/다이어트

 

 



바나나의 영양




바나나에는 비타민 B6, 비타민A,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고


특히 칼륨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위 먹은 사람한테 효과가 좋다고 함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다

 

그래서 바나나 다이어트며 다이어트 식품으로 바나나가 많이 사랑받는다.

 

 

그렇다고 바나나를 너무 많이 먹으면 과당때문에 살이 찔 수 있으니 원푸드 다이어트라고 많이 먹는건 비추천.

 

 

 

운동할 때 닭가슴살같은 살코기로 단백질을 섭취하고

 

바나나로 기타영양소와 과당에서 나오는 열량을 얻는 방식으로 다이어트 하길 추천한다..


 
  




바나나의 품종


우선 야생에서 자라는 바나나는 두 가지 종이 있는데

 

무사 아쿠미나타와 무사 발비시아나이다.








이 종들은 식용으로 쓰기에는 씨가 너무커서 두 종의 교배종들을 식용으로 사용하는데 


모'라도', 틴독, 칼다바, 미니, 캐번디시, 그로스 미셸 등의 품종을 만들었어 


인류 최초의 품종개량식물 이라함 ㄷㄷ




현재 우리가 먹는 상업용 바나나는 99%가 캐번디시 종이며




1950년대 까지만 해도 그로스 미셸 품종이 주로 재배되고 유통되었는데 파나마병이라는 전염병이 돌아서 망해버림...ㅠㅠ

그래서 파나마병에 잘 견디는 품종인 캐번디시 품종이 현재 대세가 되어버렸음.

 

 
 


하지만 1980년대 부터는 캐번디시 종을 공격하는 곰팡이 질병이 퍼지기 시작했기 때문에 씨를 없애면서 유성생식이 불가능해진


현재 품종들은 언제가는 멸종될지도 모른다고 하니깐...  바나나 많이 먹어두길...









모'라도' : 뭉툭하고 붉은 빛이 나는게 특징










틴독 : 주로 채소로 사용되고 길고 끝이 뾰족한게 특징










 


칼다바 : 쪄먹는 바나나 복숭이 맛이 난다고 함..












미니 : 몽키바나나라고도 함, 당도가 22~25%정도 더 높다고 함











 


카벤디쉬 : 이게 우리가 주로 먹는 바나나



 





바나나의 보관







바나나가 오래되면 갈변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다들 본적이 있을거임...


적당하게 갈변현상이 나타난 바나나는 훨씬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너무 오래 두면 썩기 때문에 갈변현상이 나타났다면 빨리 먹어치워야 한다..





그래서 오래 보관하기 위해 실온에 보관하는게 정석임..

 

 냉장보관하면 갈변현상이 더 빠르게 진행된다고 하는데


일각에서는 냉장보관하면 더 빨리 상한다는 건 속설이고 유통업체가 지어냈다는 썰이 있기는 한데


실제론 냉장보관한게 더 빨리 상하더라는.........?


 








중간 쉬어가며 퀴즈

이것은 무엇일까?


































정답은 바나나를 걸어놓는 바나나 스탠드임 ㅋㅋ

바나나가 머리가 나빠서 매달아 놓으면 아직도 나무에 매달려 있는 줄 알고 더 오래간대




 

 


 


는 농담이고 그냥 바닥에 두면 중력이 중력차가 너무 빠르게 나버려지고 아래 쪽부터 물러 터지니깐


매달아 놓는건데 바나나를 얼마나 맛있게 먹으려고 저러는지 모르겠지만 바나나 스탠드 사지말고 그냥 빨리 먹도록 ㅎㅎ
















이렇게 되는 수가 있으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