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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PC게임 공략

PBE 4.22 패치노트 - 롤 곧 업데이트될 패치

베이스 입구: 베이스로 통하는 현재 3개의 입구 사이에 입구가 1개씩 추가됨(탑/미드 중간과 미드/봇 중간에 한개씩). 이 입구는 "아군"만 사용할수 있음. (http://www.youtube.com/watch?v=9fLaQvGvc5c)

아리: Challenger 아리 스킨이 추가됨.


밸런스 변경점들:

스포일러: 코르키/신드라 개너프. 제이스도 만만찮은 너프. 무슨 이유에선지 레넥톤은 개버프(아니 왜? 레넥보다 훨씬 약한 애들도 많이 있잖아????)


코르키: 발키리의 마나 소모량이 50에서 100으로 증가함


엘리스: 신경독/독이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됨

        신경독: 몬스터를 상대로 최고 데미지가 75/100/125/150/175으로 변경됨(기존 50/75/100/125/150)

        독이빨: 몬스터를 상대로 최고 데미지가 75/100/125/150/175로 변경됨(기존 50/75/100/125/150)


이블린: 

        패시브: 패시브로 인한 마나 리젠이 1%에서 2%로 증가함.

        유린: 이제 on-hit 효과들을 발동시킴.(히드라 같은 아이템들의 효과)


나르:

        부메랑 던지기: 나르가 부메랑을 잡았을때의 쿨다운 감소가 60%에서 45%로 감소됨.(*돌덩이 던지기에 대한 쿨다운 감소효과 너프는 없는듯함.)

        나르!(궁): 새로운 효과가 추가됨. 부메랑 던지기의 쿨다운 감소효과가 50/55/60%로 증가됨. 


헤카림:

        회오리 베기: 마나 소모량이 20/23/26/29/32로 감소함.(기존 24/26/28/30/32)

        공포의 망령: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었을때 회복할수 있는 최대치가 90/120/150/180/210으로 증가함.(기존 60/90/120/150/180)


제이스

        초전하: 각 공격의 데미지가 70/80/90/100/110%로 감소함.(기존 70/85/100/115/130%)


노틸러스

        타이탄의 분노: 쉴드량이 65/70/75/80/85로 감소함(기존 100/150/200/250/300). 하지만 이제 추가 체력의 15%만큼 보너스 쉴드를 얻는 것이 아니라 "전체 체력"의 7/9.5/12/14.5/17% 만큼 보너스 쉴드를 얻음.


렉사이:

        여왕의 진노: AD계수가 0.4에서 0.3으로 감소함.

        먹잇감 추적: AP계수가 1에서 0.7으로 감소함.


레넥톤:

        양떼 도륙: 
분노가 50 미만일때: 이제 챔피언이 아닌 대상을 가격했을때 입힌 데미지의 3/4.5/6/7.5/9%(+0.04AD)만큼 회복하고 맞힌 유닛당 2.5의 분노를 생성함.(기존 전 구간 입힌 데미지의 5%) 챔피언을 상대로 입혔을때는 입힌 데미지의 9/13.5/18/22.5/27%(+0.12AD)만큼 회복하고 맞힌 챔피언당 10의 분노를 생성함.(기존 전 구간 입힌 데미지의 5%)

분노가 50 이상일때: 이제 챔피언이 아닌 대상을 가격했을때 입힌 데미지의 9/13.5/18/22.5/27%(+0.12AD)만큼 회복함.(기존 전 구간 입힌 데미지의 10%) 챔피언을 상대로 입혔을때는 입힌 데미지의 27/40.5/54/67.5/81%(+0.36AD)만큼 회복함.(기존 전 구간 입힌 데미지의 10%). 단, 더 이상 분노를 생성하지 않음.

        무자비한 포식자:
분노가 50 미만일때: 두번의 공격이 모두 on-hit효과를 발동시키며 분노를 생성시킴. 만약 챔피언을 가격하면 추가 분노를 10만큼 생성함.

분노가 50 이상일때: 두번의 공격이 on-hit효과를 발동시키지만 분노를 생성시키지 않음.

        자르고 토막내기:
분노가 50미만일때: 데미지를 입힌 유닛(챔피언 제외)당 2.5만큼의 분노를 생성하고 데미지를 입힌 챔피언당 10만큼의 분노를 생성함.

분노가 50이상일때: 분노를 생성시키지 않음.


스카너:

        수정 베기: 마나소모량이 16/18/20/22/24에서 16/17/18/19/20으로 감소함.

        균열: 재사용 대기시간이 12/11.5/11/10.5/10초로 감소함.(기존 전 구간 12초).


소나:

        용맹의 찬가: 파워코트-스타카토의 패시브 보너스 데미지량이 40%로 감소함(기존 50%)


신드라:

        어둠구체: 데미지가 50/95/140/185/230으로 감소함.(기존 70/110/150/190/230)


제라스:

        충격 구체: 기절의 최고 지속 시간이 2.25초로 증가함(기존 2초).





아이템 변경점들이 있는데 이건 12월11일날 PBE에 4.22 적용된뒤에 벌써 바뀐점이 많이 있어서 쓰지 않음. 단 2개만 쓰자면

1. 예언자의 렌즈: 쿨탐이 60초에서 75초로 증가함

2. 상급 투명 토템/상급 투명 감지 토템: 쿨탐이 90/180초에서 60/120초로 감소함. 가격이 475골드에서 250골드로 감소함.


강타: 강타가 이제 티모 버섯처럼 2개까지 스택을 세이브할수 있음. 스택을 얻는데 하나당 75초가 걸림. 스택이 2개가 있을 경우 연속으로 쓰지 못하고 중간에 15초 재사용대기시간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