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2011년에 북미에서 올라왔던 글을 토대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 전세계적으로 롤 매니아들을 들뜨게 하는 티져, Deadeye 데드아이.
Deadeye 는 직역하면 죽은 눈 이고, 의역하면 원샷원킬 하는 최정예 총잡이를 말합니다.
라이엇 개발진들은 예부터 공개적으로 유저들에게 스킨 / 챔피언 아이디어들을 받아 들이며 제작하였고,
2011년에 어느 북미 유저가 제안한 Deadeye라는 챔피언의 이름이 이번 티져에 나왔습니다.
요약:
2011년 5월에 TheLoveHammer라는 북미 유저가 라이엇 포럼*에 Deadeye라는 신챔 컨셉을 구상해서 제안함.
다른 원딜과는 달리 누킹 성향이고, 부쉬를 이용한 은신 플레이를 펼치는 색다른 원딜.
케틀 상위호환(?!), 에코 뺨치는 난이도.
*주: 현재 라이엇 포럼은 사실상 문 닫았고, Boards 보드 라는 곳에서 라이엇 Dev 들과 유저들의 교류가 이뤄집니다.
===================================================================================================
스킬 설명입니다. TheLoveHammer의 말마따나, 아래의 수치와 스킬셋은 아이디어를 주기 위함이지,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는 것을 전제에 두고 있습니다.
데드아이 Deadeye,
헤비머신건 갈기는 케틀과는 클라스가 다른 한 발 한 발이 강력한 진정한 "저격수". 원딜 / 암살자.
패시브 - 갑옷 관통 Chink in the Armor
[그의 무기의 한계를 그는 압도적인 저격능력으로 상쇄하며, 적의 갑옷의 '흠집'을 찾아내어 약점을 공략합니다.]
공속이 항상 고정 .65 / .8 / 1.0 (레벨 1/6/13). 추가 1% 공속마다 1 / 1.25 / 1.5 방관.
타워에 적용되지 않음. 요우무 등 아이템 효과 무효.
TheLoveHammer: 저격수/스나는 현란한 공속이 아닌, 정확하고 강력한 공격을 줘야 하는 병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 생각은, 그의 '공속'이 올라 갈 수록, 그가 매번 공격마다 '흠집'을 더욱 정확하고 빨리 찾아 낼 수 있게 하는 겁니다.
Q - 전설적인 저격술 (toggle: 켰다/껐다) (마나 10)
[매우 집중하여 사거리를 늘립니다]
추가 사거리가 50 / 55 / 60 / 65 / 70 만큼 증가. 기본 사거리 내의 적에게는 30 / 35 / 40 / 45 / 50% 만큼 치명타% UP.
TheLoveHammer: 초반엔 마나 부담이 크지만, 후반에 갈 수록 부담이 덜게 하면 좋겠습니다. 1렙부터 괴물일 수는 없으니까요.
W - 암살의 달인 (마나 100/110/115/130/150) (쿨 20/18/16/15/14)
[주위 환경에 숨는데에 도가 틈]
패시브 - 부쉬에서는 3번째 공격 뒤에야 노출 됩니다. (움직이면 2초간 카운터 리셋, True Sight [핑와, 카르마W등]에 무효)
액티브 - 부쉬 안에서만 발동 가능. 도망을 가며, 50% 추가 이속이 4 / 4.5 / 5 / 6 / 7 동안 서서히 줄음.
TheLoveHammer: 이거야 말로 진짜 저격수죠. Q와 시너지 있고, 롤 사상 첨으로 부쉬에서 시야 안주는 챔이 되는겁니다.
E - 슬개골 [무릎 뼈*] (마나 65/70/80/90/100) (쿨 12/11/10/9/8) "본격 원거리 발목긋기ㅠㅠ"
[적의 하반신에 치명상을 입혀 땅에 쓰러뜨리고 둔화를 겁니다]
다음 평타는 50%의 데미지만 주지만 0.5초간 스턴 멕이며 25% 둔화를 1.5 / 2 / 2.25 / 2.5 / 3 동안 걸음.
TheLoveHammer: 이전에는 3개의 폭약을 티모처럼 설치하는 것을 생각했지만, 이게 그의 스킬셋과 더 어울린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R - 원샷, 원킬 (마나 100/150/200) (쿨 80/70/60) "제라스 궁과 비슷한 메카닉, 럭스궁 사거리 비슷함"
[궁극의 저격: 시야 확보를 하여, 멀리서 저격을 합니다]
첫 시전 - 스나 스코프를 통해서 시야를 얻음. 5초간 시전 되지 않는다면, 50% 쿨을 반환하고 쿨 들어감.
두번째 시전 - 멀리서 한 방을 발사하여 300 / 450 / 550 (+1.0 AD) 물뎀을 입히고 0.5초 스턴. 적 체력이 25% 이하라면 25% 추가 데미지를 입힘.
케틀 궁이 아닌 논타겟팅 스킬샷. 첫 시전에 부쉬를 제외한 사거리 내의 시야를 밝힘. 둘 시전에 럭스 궁 사거리 비슷하게 멀리 빠른 투사체를 날리며, 케틀 궁처럼 첫 타겟만 맞음.
TheLoveHammer: 많은 사람들이 케틀은 저격수답지 않은 궁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지요. 막을 수 있고, 느리고, 데미지도 아프지 않습니다. 그래서 파일럿의 실력에 따라 맞출 수 있고 없고 하는 스나 다운 궁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시야를 확보하는 기능이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추천 아이템:
유령무희
공속신발 (방관 신이 됌)
무한대검
얼음망치
티아맷 (?!?!)
신성한 검 (현 삭제)
스탯 능력치:
일반 원딜과 비슷하게, 느린 이속, 낮은 체력, 그리고 케틀과 같은 평타 사거리 (650).
"데드아이에게는 %방관 보다 깡방관이 먼저 적용되며, %방관 아이템이 효율이 떨어집니다."
"공속이 고정 되어 있기 때문에, 탱커를 상대할 때는 얼음 망치가 효율이 좋습니다."
TheLoveHammer가 제안한 챔 이름은 디미트리 Dimitri (러시아 풍)입니다.
하지만 최근 티져와 연루된 이름은 Jhin 이라고 진.인거 같네요..
배경 이야기:
빵빵한 집안에서 태어나지 않은 디미트리는 그의 첫 12년 동안을 데마시아 외곽 숲쪽의 작은 오두막에서 보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사냥을 하며, 어머니는 요리와 청소를 했고, 그는 언젠가 아버지처럼 살아 갈 것이었습니다. 그게 그의 인생의 전부인 것 같아, 디미트리는 항상 더 많은 걸 갈구했습니다. 그는 그가 아버지의 사냥총을 처음 집어 들었을 때에, 그의 인생이 송두리째 바뀔 것이라는 것을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이제껏 세상의 그 어떤 것도 그에게 주지 못했던 완벽한 느낌을 총에서 얻었습니다. 부모님이 도시와 마을로 거래를 하러 떠나면, 디미트리는 혼자 숲 속에서 사격 연습을 하곤 했습니다. 그는 자작한 표적부터 시작하여, 작은 새부터 점점 큰 동물까지 잡게 되었고, 끝내 그는 총알 한 발로 어떤 야수든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의 친한 동료인 시비르처럼, 디미트리는 발로란에서 내로라하는 유명한 용병으로 자라났습니다. The Deadeye라는 별명을 불행한 오발 사격 사고에서 얻은 디미트리는, 사격에 관한 모든 기록을 갈아 치웠습니다. 그렇게 그는 녹서스 고위 관료들의 주목을 받게 되었고, 그들이 그를 고용하여 도망을 잘 치는 전장의 여제, 시비르를 제거 하라는 명을 내리는 상황에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예상치 못하게 시비르와 친분이 있던 디미트리는, 시비르와 술 한 잔 하면서 그의 계획을 설명했습니다. 계약금을 먹은채, 시비르에게 죽임을 당한 척 하며 신분 세탁을 하고, 데드아이라는 이름으로 정의의 전장에서 자신의 실력의 한계에 부딫혀 보고 싶은 디미트리는 그렇게 소환사의 협곡에 들어왔습니다.
여담으로 제안된 챔 악센트는 동유럽풍의 거만한 말투.
챔 Taunt 도발:
"내가 너에게서 느낄 수 있는건 (총의) 반동 뿐이야." "The only thing I feel for you is recoil."
챔 Joke 농담:
"(칼을 꺼내며) 내가 왜 칼을 갖고 다니냐고? 왜 당연하잖아. 칼을 꺼내들면 더 빨리 달린다구." (FPS 칼 문화 비꼬기)
========================================================끗.
새벽에 눈팅하다가....
눈이 감겨서 매우 간략하게 적었습니다. 부족해서 죄송합니다.
댓글이나 쪽지로 수정사항 / 오역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실 이번 티져들은 이거랑 전혀 관계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추측이건대 티져에 총소리도 들리고 그러는거 봐서, 저격수 원딜이 나오기는 할 것 같...
링크 (영어):
http://forums.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t=769230&page=1
http://boards.na.leagueoflegends.com/en/c/skin-champion-concepts/dTpThhXL-dimitri-the-deadeye
마치며
확실한 부분은 없습니다...
그리고 2011년에 올라왔던거라, 상당히 안습한 부분들이 (Q 추가 사거리 찔끔등) 있습니다.
나오게 되면, 능력치나 스킬 구성등은 물론 여기 그대로가 아닌 라이엇이 결정하는 거고, 그대로 나오진 않을겁니다.
그리고 여러분 보드 Boards 많이 보세요. 북미에서 라이엇이 지원하는 공식 교류장인데다가 유저 활동도 활발해서 꿀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