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진노의 화신과 신성한 대의의 회복능력
진노의 화신
소모 진노 1당 생명력 825 회복. 생명의 구슬 추가 회복량의 1% 만큼 추가 회복. |
진노 소모가 큰 성전사의 경우 정말 꿀 같은 옵션 입니다.
회복량이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크죠.
다만 생구회복량의 보너스가 적용 되지 않는다는 소문이 있다는 제보를 듣고 실험해봤습니다.
실험에 쓰인 스킬은 하늘의 분노 - 천상의 화염 입니다.
초당 생명력 회복량을 0 으로 만들고, 허공에 사용 했을 때의 회복량을 알아보겠습니다.
진노 40 소모, 생구 회복량 보너스 0 일 때
예상 회복량 40 X 825 = 33,000.
실제 회복량 33,010. 오차 10.
진노 40 소모, 생구 회복량 보너스 26,127 일 때
예상 회복량 40 X (825 + 261.27) = 43450.8
실제 회복량 43461. 오차 10.2.
아주 정상적으로 잘 발동 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차가 왜 생기는 건지는 모르겠으나 큰 수치도 아니니 무시하면 될 거 같네요.
신성한 대의
무기의 신성 공격력을 10% 상승. 신성 속성 공격 시 최대 체력 1% 회복.
|
최대 체력의 1% 를 회복해주는 지속 기술 입니다. 실제로 확인해 보죠.
최대 체력 : 249,996
예상 회복량 : 249,996 X 1% = 2499.96
실제 회복량 : 832 / 1524 / 2499
회복량이 다 다른 이유는 '적중 계수' 영향을 받기 때문 입니다.
다수의 적을 공격 하는 강타를 사용했을 때 단일 대상 공격시 832.
근접한 소수의 적을 공격 하는 베기를 사용했을 때 단일 대상 공격시 1524.
한 명의 적을 공격 하는 정의를 사용 했을 때 단일 대상 공격시 2499.
즉, 이 회복량은 '최대 체력의 1% X 적중 계수' 만큼 회복이 된다는 거죠.
(여담으로 강타의 적중 계수는 33%, 베기의 적중 계수는 60%, 정의의 적중 계수는 100% 인 걸 알 수 있네요.)
다행인 점은 다수의 적을 맞출 경우. 적의 수만큼 회복이 됩니다.
최대 4마리의 적을 맞출 수 있는 강타로 4마리의 적을 맞춘다면
4마리 X 최대 체력의 1% X 적중 계수 = 3328 이 회복 됩니다.
간단하게 '신성 속성' 공격에 한하여 최대 체력의 1% 만큼이 적중시 생명력 회복 수치에 추가 된다고 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