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마우스 vs 디즈니
Lawsuit Brews Between Disney & deadmau5 Over Logo Similarities
디즈니 에서 데드마우스의 귀가 미키마우스와 같다는 이유로 고소 함..
고소 잘하기로 유명한 디즈니가 데드마우스를 물었으니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데드마우스의 이름 은..
데드마우스는 처음 BSOD라 불렸는데 이후 데드마우스로 이름을 바꿧다
그 이유가 작업을 하던 도중 컴퓨터가 고장이 났는데 컴퓨터를 뜯어보니 쥐가 죽어있었다는 거...
그래서 그 죽은쥐를 기리기 위해 데드마우스 Deadmau5 로 이름을 쓰게 되었다.
이후 데드마우스 컨셉에 맞게 쥐머리 헬멧을 쓰기 시작했는데
다펑과 다르게 매번 다르게 디자인한 헬멧을 쓰고 나온다.
데드마우스 트롤링
데드마우스 트롤링 잘하기로도 유명한데
왠 전화번호가 프린트된 티셔츠를 입고 나타났는데 그건 스크릴렉스 전화번호였다.
UMF에서 공연중에 Martin Garrix - Animals (McMaNGOS Funnymals Edit) 를 틀었습니다
이 후에 아비치 대표곡인 Levels 와 본인곡을 매쉬업을 틀었는데
데드마우스 트롤링으로 알려져 있는 사건
UMF MIAMI 2012에서 마돈나가
당시 아비치와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올랐는데 누구 몰리 (Molly) 본사람 없냐는 발언이 데드마우스의 신경을 긁었다
몰리는 여자 이름이기도 하지만 MDMA를 칭하는 은어이기도 함..
바로 데드마우스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마돈나에게 욕설을 날렸다
"참 잘하는 짓이다, 마돈나. '누구우 몰리 본 사람 없나여~~'라고?
<UMF>를 즐기는 젊은 음악 팬들에게 참 좋은 말씀을 해주셨군요. 역시 자선활동가다워.
그런 말 하니까 스스로가 트렌디하고 잘난 거 같냐? 너무 고개를 저었더니 머리가 아프다.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멍청함을 개척해낸 마돈나에게 찬사를 보낸다.
그녀의 경이로운 커리어와 그동안 보여준 모든 선행은 좋게 생각해줄 수 있지만, 방금 그 발언은 대체 뭐야?
제 딴에는 EDM 씬에 기여한다고 그러는 건가? <UMF> 관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그거였어?
마약을 찾는다는 내용의 힙스터 토크? 멍청한 년, x까고 있네. x발."
대부분의 EDM팬들이 하나로 단결에 데드마우스를 지지하는 사건도 있었는데
그것은 힐튼호텔의 상속녀 이자 이 시대의 최고의 셀레브리티 패리스 힐튼이 DJ로 데뷔한것.
이에 데드마우스는
"내가 말했듯이 이제 다 끝났어. 고맙다, 아프로잭. 정말 정말이야. 네가 짱이다.
고마워. 위안이 될 지 모르겠지만 마야인들은 이 꼴이 날줄 알고 있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