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에는 길들이기 포인트라는것이 존재하는데요.
일반등급의 펠로우에게는 4포인트가.
정예등급의 펠로우에게는 15포인트가.
영웅등급의 펠로우에게는 40포인트가 필요합니다.
아직까지는 영웅등급의 펠로우를 길들이는게 활성화되지않았으며.등급이 높을수록 당연히 길들이기 더욱 힘이듭니다.
길들이기 포인트는 새벽 4시와 레벨업 두가지경우에 초기화가 된다고 나와있는데.현재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펠로우포인트를 쓰신 후 몇분뒤에 보면 초기화가 되있는 경우가 있더군요.
일반등급에 비해 당연히 정예등급과 영웅등급의 펠로우가 기력과 이동속도.최대고도가 높습니다.예를들자면
붉은마룡 슈테른 은 450m 인 반면.
같은 드래곤류의 일반 등급인
폭풍이는 350m가 최대입니다.
펠로우는 위를보며 스페이스바를 누를시 위로 수직 상승하며.
스페이스바 두번을 누를시 활강(빠르게 날지만 아래로 하강합니다.)을 합니다
몬스터를 잡을때 필요한 조건의 아이템은 전부 소모성입니다.
예)애꾸눈 치카이를 잡을때 주는 고기는 5개인데.한번 시도시마다 고기가 1개씩 소모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펠로우 교감우호제는 정예펠로우를 길들이는데 필요한 재료를 만드는데 꼭 필요하므로 40개정도는 소지하고있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봉인된 펠로우는 다시 되돌릴수없으니 봉인하시기전에 항상 조심하시구요
.아직까지 미완성으로 인해 못잡는 펠로우가 많습니다(윈드러너.스칼레다 등)
몬스터를 길들일수 있는 확률은
캐릭터와 펠로우의 레벨차이.
펠로우로 만들 몬스터의 체력 에 비례합니다.
2.펠로우를 잡는데 필요한 조건
펠로우를 잡는데 필요한 조건이라는게있습니다.
조건이없는정예펠로우중에서는 대표적으로 붉은마룡 슈테른.알비노 아벤느(버그가있습니다.잡을땐 일반.4포인트로뜨지만 잡고나면 정예급 펠로우로 변해있지요.고도550m초반기력은1천 좀 안됩니다)가 있고 알비노 아벤느의경우 지금 아무 조건없이 잡는게 가능하지만 업데이트가되면 조건이 생길게뻔하니 지금 잡아두시는게 현명합니다.상당히 고스펙이며 펠로우정보공유 게시판에 들어가시면 사람들이 찾으신 펠로우들의 위치와 능력치 길들이는 조건 등이 상세하게적혀있습니다.알비노는 현재 패치가 되지 않아 많은분들이 애용하십니다.
알비노 아벤느
우선 펠로우는 기본적으로 두가지유형이있습니다.
지상 탈것과 공중 탈것이있죠.
지상 탈것류에서 초반에 추천드릴것은.
포치와 거대거미 타슬란입니다.
포치는 모두아시다시피 저렙구간에 도감을 주는데요.
(잡는법은 다 아시니 생략합니다)
이 포치가 정예등급이라 초반엔 기력도빵빵하고 이속도 높은편이라서 이동수단으로 추천드립니다.
거대거미 타슬란은 프리스트와 위저드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펠로우인데요.시나리오를 진행하시다보면 거미들이나오는 1인시나리오가있습니다~거기서 보스 주변에있는 주술사라는 몹이 타슬란을 길들일수있는 아이템을드랍 합니다.
거대거미 타슬란의경우 마법공격력과 쿨타임감소스킬은 가지고있어.펠로우보다는 펫으로 자주 쓰입니다.현재 초반에 잡는게 아니면 잡을수있는 방법이 부캐를키워서 옮기는것밖에없으니 가능한경우 초반에 잡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초반이아닌 12렙 이후 펠로우를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알고있는 참새인 '아리다' 이 펠로우는 처음으로 얻을수있는 펠로우인데요.잡기도 쉽고 퀘스트 진행중 얻을수있으므로 굉장히 많은분이 거치고가셔야할 단계입니다.이 참새가 있어야 다른 공중 펠로우를잡기 편합니다.
하지만.펠로우를 잡는데 '레벨제한'은 없습니다.그 지역에가서 죽지만 않을정도면되요!저는 레벨 12떼 참새를 잡고 바로 일반용을 잡으러가서(퀘스트 진행이 아닌 그냥 걸어가서 잡았습니다.)14렙때 용을잡고.18렙에 슈테른을 잡았습니다.하지만 레벨이 높아질수록 몬스터의 체력이 작을수록 더 길들이기 쉬운게 맞습니다
퀘스트 진행을하시다가.14레벨에 불의유적지를 가게 되시는데 이때 나오는 불꽃골렘의심장으로 마그마하운드를 길들일수있는 아이템을 제조하는데 꼭 필요하므로 드셔놓는것도 나쁘진않습니다.
잡다한 소리는 치워두고.
불의유적을 돌다가 레벨업을 하시고.15레벨에 퀘스트를 진행하시다가 아리다를 잡으라는 퀘스트를 받는데요.(더 높이 날기 위해?)이 아리다의 경우 기본적인 공중 펠로우이므로 이것을 만렙까지들고가기엔 무리가있으므로 새를 포획후 퀘스트를 진행하시다 가게되는 지역에서 높은 고도의 펠로우를 잡는다던가.용을 잡고 편하게 다른 펠로우를 잡는방법이있습니다.(이 용과 높은 고도의 조류 펠로우는 집에가여 스크린샷과함께 서술해드리겠습니다.)아리다로는 끝까지가는게 힘든 이유가.히카나스 대해에 가게되면.기본적으로 '공중 전투'를 해야하며. 고도가 150m는 기본으로 넘어가기 때문입니다.아리다로 다른 높은 고도의 펠로우를 잡기위해서는 아무리 신컨이셔도 확률이라는게 있기때문에 넉넉하게 2~3마리정도 데리고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에 나는 펠로우에 욕심이없다.그냥 진행만 하면 된다 하시는분들은 아리다를 사용하시다가 19렙 이후 격동의대지에 가게되면 퀘스트를 또다시 주는데요.거기서 아로트 라는 펠로우를 길들이게됩니다(250M) 아로트라는 펠로우를 길드이시게되면 그 후엔 고도가 더 높은 몹들을 잡을수있게됩니다 20레벨 이후 아로트를잡으셨다면 대해에 가기위해 필요한 펠로우를 잡으셔야하는데.여기서도 두갈래로 길이 나뉩니다.
1.폭풍 (일반용.고도350M) 을 잡고 슈테른을 잡는다 *오직 레벨업을 위해 달리시는분에게는 비추합니다.
2.아루이드 또는 아리아드를 잡아서 가느냐 *둘다 잡으시고싶으신분들은 이걸 잡고 용도잡으셔도 상관없습니다.
* 용이나 새나 다 조건은 길들이기포인트 뿐입니다.아루이드와 아리아드는 둘다 일반몹이고.
폭풍은 350M 일반몹이지만 적색 마룡 슈테른은 위에 써있는것처럼 정예등급의 고도 450M용입니다
용들은 적할령 수호신룡의 관문
저는 저레벨구간에서 퀘스트를따라서가아니라 걸어가서 참새를잡고 패치전에 슈테른까지 포획을 한 후 대해를가서 편하게 육성을했습니다.(꼭 잡아야되는건 아닙니다만 저는 게임을 레벨업위주보단 즐기면서 하기에 잡고싶은거 다 잡아보았어요)
아루이드,아리아드는 격동의 대지에서 잡으실수있습니다.
아루이드와 아리아드를 잡으셨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