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N (한국)
삼성블루 직행 확정
삼성화이트 vs SKK 승자는 직행
패자는 나진실드, KTA, KTB랑 진출전
LPL (중국)
중국은 세 팀을 뽑습니다.
Spring LPL을 EDG가 우승했으므로 Summer LPL 우승자가 EDG이면 그대로 롤드컵 직행, 다른 팀이 우승하면 그 팀과 진출전을 벌여서 이긴 팀은 롤드컵 진출, 진 팀은 Summer 상위 네 개팀과 플레이오프를 벌이게 됩니다.
OMG가 YG한테 개털림으로써 OMG와 로얄은 승점 동률, 승자승 동률로 순위결정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순위결정전 승자 vs EDG가 롤드컵 직행티켓 쟁탈전이 되겠고요
또한 오늘 경기에서 EDG가 WE를 2:0으로 이김으로써 EDG는 두 시즌 우승으로 롤드컵에 직행.
로얄과 IG, OMG에 더불어 WE와 lGD중 4위결정전을 해 네 팀이 진출전을 합니다.
GPL (대만 + 동남아)
우선 이번 GPL은 대만과 동남아 각국의 팀이 한데 모여서 치르는 리그입니다. 통합 두 팀을 뽑습니다.
Winter, Spring, Summer GPL에서 각 시즌 순위에 따라 차등적으로 써킷 포인트를 부여받습니다.
각 시즌에 12개 팀들이 모여서 두개 조로 나뉘어 풀리그를 진행하고 각 조 상위 네개 팀은 토너먼트를 진행,
토너먼트 순위에 따라 차등적으로 써킷 포인트를 부여받습니다.
그리고 Summer시즌 1위팀은 롤드컵에 선발전 없이 직행하게 되고
남은 팀들은 써킷포인트 순서대로 줄서서 선발전을 진행합니다. 우리나라랑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정리해드리면 Summer결승전 TPA와 AHQ의 승자는 롤드컵 직행입니다.
현재 써킷포인트 순위는
TPA 1000 + (400~800)
AHQ 450 + (400~800)
TPS 425
SJ 370
SF5 345
TPA와 AHQ중 누가 우승하더라도 순위변동은 없습니다. TPA와 AHQ의 롤드컵행이 유력해보입니다.
TPA와 AHQ 직행전 패자와 서킷포인트 하위 3팀 TPS, SJ, SF5가 진출전을 벌입니다.
오늘 TPA가 결승전에서 AHQ를 압살함으로써 AHQ와 TPS,SJ,SF5가 진출전을 벌입니다
LCS (유럽과 북미)
북미입니다. 1~3등이 롤드컵에 갑니다.
와일드카드
(남미, 오세아니아+독립국가+터키)
와일드카드는 총 두장인데 남미에서 한장, 뒤에있는 조합에서 한 장 선발합니다.
WCG에서 블레이즈한테 2:0 실신당했던 터키의 Dark Passage가 압도적인 실력으로 와일드카드를 따냈습니다.
남미지역은 얘네중 이기는 팀이 롤드컵 갑니다.
※참고
중국의 마지막 LPL경기 (WE와 LGD의 운명을 결정하는)
+
OGN 결승전 KTA vs SSB
+
GPL 결승전 (롤드컵 직행팀 결정하는)
+
유럽 3,4위전 (롤드컵 마지막팀 결정하는)
전부 오늘 오후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