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프리시즌의 변경 사항이 테스트 서버에 적용됩니다
소환사 여러분,
2015 프리시즌에 선보일 변경 사항이 앞으로 몇 주 동안 PBE (Public Beta Environment) 테스트 서버에 시범 적용될 예정입니다. 일부 변경 사항은 좀 혼란스러울 수도 있고, 어떤 경우엔 밸런스에 큰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프리시즌은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 경험에 보다 깊이를 더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작년 연말을 기억해 주세요!) 또한, 아직 개발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그래픽 및 사운드 요소가 임시로 적용되어 있거나 다른 요소를 재활용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새로운 변화를 제대로 맛보기 어려우실 수도 있지만, 가능한 빨리 완성된 그래픽 및 사운드를 선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PBE 적용을 기점으로 2015 시즌에 변경될 내용의 방향성을 전망하는 일련의 프리시즌 예고 게시물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약 1~2개월 뒤 프리시즌 시점이 다가올 때 다시 정식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지만, 2015 시즌에 적용될 변경 사항을 미리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이번 프리시즌에서는 전반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전략적 다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전략적 다양성”이란 포괄적이면서도 모호한 개념이죠. 그래서 명확한 전달을 위해 여러 부분으로 나눠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략적 다양성에 중점을 둔다는 것은 여러분이 아군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취하는 여러 방식에 집중한 변경 사항을 적용한다는 뜻입니다. 많은 소환사님들이 지금까지 대규모 팀간 전투(한타) 중심 전략, 공격로 분산 압박(스플릿 푸시), 공성과 원거리 공격(포킹), 주요 목표(오브젝트) 장악 등의 좋은 전략을 발견하여 활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과거, 지금 언급한 전략들이 지배적일 때 다양한 전략을 장려하기 위해 저희가 대처할 수 있는 방식은 이런 전략의 성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챔피언들을 하향하는 것뿐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스플릿 푸시 메타’ 시절의 쉔이 바로 그런 경우였죠.
따라서 2015 프리시즌에는 우선 더 다양한 도구를 추가하여 여러 팀들이 계속 혁신적인 전략을 개발할 수 있게끔 보장하는 동시에, 어떤 전략이 지나치게 강력해질 때(혹은 약해질 때)도 이를 조율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다시 말해, 플레이어 여러분이 택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경로를 제공하며 이를 밸런스 조정에 활용함으로써, 압도적인 전략이 따로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한 전략이 공존하는 환경이 조성될 것입니다. 약하다고 평가 받는 전략에 힘을 실어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는 개략적인 개념을 말씀 드렸고, 며칠 내로 더욱 상세한 내용에 대해 심도 있는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변경 예정인 부분은 맵 내 주요 목표물 (포탑, 드래곤, 내셔 남작), 정글 (새로운 캠프, 생성 시간, 난이도, 아이템, 보상 등 정글 전체), 아이템 (특히 강력한 사용 효과 아이템), 그리고 핵심 시스템 (레벨 당 능력치, 부활 타이머, 체력/마나 재생 방식)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이제 곧 업데이트될 소환사의 협곡에서 어떤 챔피언을 플레이하든지 관계 없이 전략적 다양성을 더욱 강화할 근본적인 변화가 이번 프리시즌 변경의 목표입니다.
앞으로 며칠 동안 진행될 변경 사항 예고 공지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변경 사항에 대해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정의의 전장에서 승리를 기원합니다.
http://www.leagueoflegends.co.kr/?m=forum&mod=view&topic_id=7&thread_id=313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