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PC게임 공략

와우 각 종족 /고백 영문 번역 (얼라이언스편)

우연히 발견해서 한번 번역해봅니다.


영어 원문이 수위가 은근히 높아서 한글판에서는 아마 순화가 적절히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얼라이언스/ 호드+판다렌 편으로 분리합니다.


얼라이언스

드워프 (여)
  • "전 키 큰 남자가 좋더라고요... *웃음*"
  • "그거 알아요? 전 제 허벅지로 강철도 짜부러트릴 수 있다고요."
  • "당신이 킬트 입은 모습을 보고 싶군요." (킬트=스코틀랜드 의상)
  • "형편없는 작업 멘트로 제가 넘어갈 것 같아요? 한 두세번은 시도해봐야죠."
  • "추파는 그만 던시지죠. 어자피 드워프 여자는 다 똑같이 보인다고 생각하고 있지 않나요?"

드워프 (남)
  • "이런거 집어치우고 본일로 들어가자고."
  • "내 수염 한번 쓰다듬어 보고 싶지 않나?"
  • "빨리 진행하자고. 15분 후면 퀘스트하러 가야 하니까."
  • "당신은 아름답군. 머리카락이 참 좋아. 여기 술 한잔 있네. 이제 준비됬나?"
  • "어디서 왔나? 뭐 그게 중요한 건 아니지."
  • "내가 잠들어 있는게 분명하군. 당신은 마치 꿈속의 그녀 같으니까. 그리고 나 좀 축축한 것 같은데."

노움 (여)
  • "당신 귀엽네요!"
  • "이쯤 되면 당신이 저한테 술을 사줘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이런저런 얘기를 나눠야 할 거고요."
  • "제데로 된 문장을 만들 수 있다면 더 좋겠죠."
  • "완전히 비호감은 아닌 것 같네요."
  • "1에서 10사이의 수치가 둘 사이의 미묘한 궁합을 잘 측정할 수 있을거라 보지는 않아요. 저는 공학 능력과 회전력을 포함한 12단계 점수표를 더 선호하죠."

노움 (남)
  • "제 집으로 오지 않으실래요? 보여주고 싶은 발명품들이 있답니다."
  • "다들 BEER Goggle에 대해서 얘기하던데 설계도는 찾을 수가 없더군요." (가을축제 아이템 관련 농담. 끼면 플레이어와 npc를 노움으로 보이게 만듭니다.)
  • "난 커다란 둔부를 좋아해. 거짓말은 못 하지." (Baby got back 노래가사 패러디. 큰 엉덩이 좋다는 말인데 일부로 단어를 꼬아놨습니다.)
  • "이봐! 좋은 기관을 갖고 있군." (원본은 Hey! Nice apparatus. appartus에는 기구, 신체기관의 뜻이 있음)

인간 (여)
  • "당신을 보니까 심쿵한 것 같아요." (원문 You've got me all a-flutter에서 a-flutter는 Atrial flutter의 준말로써 뜻은 심방된떨림. 검색해보니까 심방 근육이 너무 잦은 수축 운동을 하는 병적 상태라고 하네요)
  • "무례하거나 매너가 없거나 성미가 고약한 사람은 딱 질색이에요." 
  • "날 구해줄 영웅이 필요해요." 

인간 (남)
  • "잘 지내요?
  • "당신 몸매가 좋다고 말하면 절 싫어하실 건가요?"
  • "안녕, 자기야."
  • "별자리가 어떻게 되세요?"
  • "제 마음속에서 계속 어른거리셨는데 안 피곤하세요?"
  • "당신 꼬리표가 보이네요. '천국산' 이라고 하네요." (원문은 Made in Heaven)

나이트 엘프 (여)
  • "제 피부가 보랏빛이 아니였다면 홍조로 달아오른 모습이 보였겠네요.."
  • "피어싱이야 몸에 갖고 있죠.."
  • "제 엄마가 만나지 말라고 한 여자 있잖아요? 제가 바로 그런 여자랍니다."
  • "달빛이 내리쬐는 아래 숲에서 잠자는 것 만큼 좋은 게 어디 있겠어요?"

나이트 엘프 (남)

  • "당신이 바로 에메랄드 드림이로군요."
  • "뱀 무서워하진 않죠?" (참고로 속어로 성기를 trouser snake라고도 함)
  • "자기야, 난 이제 불멸이 아니라고. 낭비할 시간따윈 없어."
  • "내가 바로 자연의 힘이야."
  • "내 내면의 야수를 불러내고 싶어?"

드레나이 (여)
  • "이 행성의 밤은 너무 쌀쌀해요."
  • "당신과 제 생각이 일치한 것 같네요. 좋아요. 버터랑 고블린 점퍼 케이블을 아주 많이 가져오시죠."

드레나이 (남)
  • "사실 난 여친이 있었소. 하지만 안타깝게도 추락 때 세상을 떠났지. 다행스럽게도 그 말은 이제 내가 다시 누군가를 사귈 수 있다는 뜻이오!"
  • "어둠달 골짜기에서 일어난 일은 어둠달 골짜기 밖에선 말하지 않기로 합시다."
  • "이제 드레나이어로 구애하겠소. 움와 우불라감 *콜록콜록*"
  • "당신을 볼 때마다 내 얼굴에 달려있는 부속지가 흥분되서 떨리오."
  • "당신이 아름다은 transgoto를 갖고 있다고 말하면 화낼려나? 다른 것도 나쁘진 않소." (이건 transgoto 뜻이 도저히 뭔지 모르겠네요... 찾아봐도 안나오고)

늑대인간 (여)
  • "내가 원래 좀 개년이긴 하지. 그게 좋은 거잖아, 안 그래?" (개년 원문은 bitchy. 암캐라는 말도 있지만 욕으로 더 많이 쓰임)
  • "침대에서 울부짖어도 괜찮겠지?" "
  • "걱정하지마, 자기야... 털이 있어서 잡기 편하거든." 
  • "자연미를 좋아하는 남자가 좋더라."
  • "그저 누가 내 머리를 쓰다듬어 주면서 '잘했어' 라고 말해주면 참 좋을 것 같아." 
  • (킁킁) "아..이게 뭘까?"
  • "내 다리가 흔들리게 하는 방법을 가르켜 주지."
  • "그거 알아? 늑대인간 여자는 가슴이 6개야."
  • "짝짝이 아니야. 진짜로."
  • "집에 대려가 줄레? 집이 없어...."

늑대인간 (남)
  • "좀 거친 거 좋아하길 바래."
  • "자기.. 나랑 사귀는 건 마치 두 남자를 한번에 사귀는 거랑 같다고."
  • "야성적인 면이 있는 남자가 좋은 거 다 안다고. "
  • "너한테 핵핵거리는게 아니라...진짜 여기 더워서 그래." 
  • "당신이 내 것이라고 영역표시를 하고 싶은데." 
  • "*울부짖음* 왜? 나 원래 이런 남자야."
  • "무서워하지 마.  나 안 물어. 그렇게 세게는 말이야.
  • "내 귀가 참 크다고? 다른 곳도 확인해보는 건 어때?"
  • "자기는 마치 보름달 같아. 내가 밤새 내내 울부짖게 만드니까!" 
  • "잘 대해주면 내 뼈를 나눠줄 수 있어.." (원문 bone은 속어로 남성의 성기, 성교라는 뜻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