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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PC게임 공략

아지르의 특성, 아이템 실험 (내셔의이빨 적용이 안된다니!?)

 

 

 

1.아지르의 패시브 
1)황제의 의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면 아지르의 공격 속도가 오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 줄어들 때마다 공격 속도가 1.25%씩 오릅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할때만 공격속도가 증가함. 따라서 쿨감아이템을 40%갔을때 최고 공격속도 보너스인 50%를 받고, 그 이후엔 보너스가 없음. 1포인트당 17원이 소모되는 쿨감으로 30원이 소모되는 공격속도를 올리기에,만쿨감시 패시브로 인한 실질 골드이득은 30*50 = 1500골드.

2)태양포탑
(1) 타워의 경우 포탑이 영구적인 도미니언에선 쓸모없음. 
(2) 태양포탑은 파괴됬을때, 파괴자에게 100골드를, 파괴에 참가한 모든 (한대는 떄려야함) 챔피언들에게 이 골드가 나눠짐. 즉 5명이 근처에서 아무것도안하고 파괴될시 골드의 이동은 없으며, 1명이 떄리면 1명이 100골드, 5명이 떄리면 5명이 20골드씩 나눠먹음.
(3)아지르의 포탑역시 주변에 아군 미니언이 있을떄만 방어력/마법저항력 보정을 받아 200대가 됨. 근처에 아군 미니언이 없을시 -15/의 방어력과 100대의 마법저항력을 지님.
(4)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아지르의 패시브-액티브 효과인 태양포탑에게는 재사용대기시간이 적용되지않음.
(5)집중탐구에서도 나온바지만, 태양포탑의 마지막타격으로 인한 경험치와 골드는 아지르에게 돌아가며, 지속시간개념이 아닌, 초당 체력이 %로 소모되는 개념이기떄문에 아무공격을 받지않은상태에서도 1분후엔 파괴됨.
(6)태양포탑잔해에 텔레포트를 탈 수 있다는 낚시에 걸리지마세요. 탈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텔레포트가 있더라도!)


2.모래병사. (W)
 1)W 병사 온힛효과 아이템
 모래병사의 평타가 주문취급받는다고 생각하시는게 편합니다. 한번찌름 = 다른캐릭 Q 이런느낌으로요.
 내셔의 이빨 - 너무 유명하죠? 적용안됨.
 주문검계열 - 동일.
 도마뱀장로의 축복(레드) - 안묻음.
 루난의 허리케인 - 적용되지 않음
 신성의 검 - 아지르가 신성의 검을 갔을시 액티브 공격속도 효과가 병사에 적용되어 병사가 미친듯이 빨리 때립니다!  거기에 아지르의 공격이 아니기때문에 공격속도 100% 부스트효과는 3초간 지속됩니다.

 2)주문적중시 발생 효과 아이템
 서리 여왕 하위템 - W로 골드수급 가능.
 리안드리 / 라일라이 - 적용. 라일라이의 경우 병사가 한마리때리든 여러마리 떄리든 얄짤없이 15% QER 모두 광역판정이기에 15%.

 3)W 병사 기타 아이템/특성
 1)-기타 아이템
지휘관의 깃발 - 병사에게 적용 안됨
 
2)특성
(1) 약점노출 - 아지르가 Q를 쓰든 E를 쓰든 R을 쓰든 그 어떤 방법으로도 약점노출을 혼자서 활성화 시킬 수 없음. -> 아지르 본인에겐 쓰레기특성. 또한 병사의 공격에게도 적용되지 않음. (아마 "챔피언"이 주는 피해기때문에 소환수가 주는 피해는 적용되지 않는것같습니다)
(2)양날의 검 - 병사 아지르 모두 장거리기때문에 1.5%적용.
(3)마법관통 당연히 적용되나, 역시 "마법"데미지이기에 물리관통력은 적용되지 않음.

 3)기타
 (1) 40% 쿨감시 순간적으로 4마리의 병사 유지가능. 집중탐구에서도 이론상 무한이라했으니 URF에선 이하생략.
 (2)병사의 시야는 딱 자신의 사거리만큼임.
 (3)포탑에 W를 사용시 당연하지만 포탑의 마법방어력이 적용되므로 미니언이 있을때 사용하는게 좋음. 1레벨 1차타워기준으로 252의 마법방어력을 지닌 포탑은 32의 데미지를받지만, 미니언이 근처에있어 103의 마법방어를 지닌 포탑은 64의 피해를 입음.
 (4) 가끔 병사가 모션은 취하는데 데미지가 안들어갈떄 있는데, 그거 버그니까 이동시키고 다시 아지르를 공격시키면 데미지 안들어가는 버그가 풀림. 가끔 병사의 공격 사거리 내지만 아지르가 열심히 떄리는 버그발생시에도 똑같음.
 (5)W를 선마했을떄 이득은 병사의 스택이 1초 더 빨리 충전되는것이고, 타워에 가하는 피해를 포함 그 어떤것도 이득을 주지 않음.

 3.신기루
1)트릭
(1)자르반의 깃창-점멸 트릭처럼 신기루도 점멸트릭이 가능. 자르반보다 판정이 좋아서 맞추기 좋음. 물론 물몸인 아지르로 그런짓을 하다간.. 이하생략.
(2)만약 신기루를 시전했는데 아지르가 이동할공간이 없다면 (신기루로 타케팅한곳이 절벽이라든지) 아지르는 자동으로 벽을 넘습니다. 애초에 벽넘기가 가능한 기술이기에 의미는 없지만요.

2)보호막의 체력 계수는 추가 체력 계수이기떄문에 당연히 룬/아이템/특성에 의한 보너스만 적용됩니다.

4.사막의 맹습.
한번이라도 해본사람은 알겠지만 모래병사의 위치가 아닌 아지르의 위치를 기준으로 시전가능. 아지르의 거리를 기점으로 움직이기에, 아무리 멀리찍어도 아지르 기준약 800사거리 밖으론 나갈 수 없음.

 5. 황제의 진영
1)황제의 진영을 뛰어넘을 수 있는 적들.
(1) - 피격판정이 없는 적들
말파이트 - 멈출수없는 힘.
제드 - 이미 꺼내진 그림자로 이동하는 제드,
바이 - 기동타격
마오카이 - 뒤틀린 전진 (피격판정이 없어서 병사들이 찌르지못함)

(2)공간이동 계열
소환사스펠 - 점멸
이즈리얼 - 비전 이동
카사딘 - 균열 이동

(3)버그
타이밍을 잘맞추면 렝가로인해 일부 돌진기들이 황제의 진영을 관통해버립니다. 빨리 패치좀.

2) 오브젝트
(1)당연하겠지만 오브젝트몬스터인 드래곤과 바론은 황제의 진영이 밀지않음. (첫 피격 피해는 들어감)
(2)다만 드래곤의 경우 이동할 수 있는 적이기떄문에 황제의 진영에 의한 길을 막는 효과는 적용됨. (둥지로 돌아가거나, 둥지에서 나올때 황제의 진영을 피해서 이동함.)

3) 기타
한번만 읽어보거나 상대해보면알겠지만 황제의 진영은 신기루나 사망의 맹습에 영향을 받지않으며, 기본공격역시 하지않음. (베타때 황제의 진영이 공격하는 버그덕분에 황제의진영 일점사 드립이 나왔던걸로 기억)


6. 정말 기타
아지르의 전용대사들(ex:황제 앞에서 고작 남작이라니!) 대부분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 첫 타격시 발휘됨.